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北 탁구영웅 리분희 교통사고로 중상, 짝꿍 현정화와 어쩜...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현정화와 짝을 이뤄 1991년 지바세계탁구선수권대회에서 남북단일팀을 우승으로 이끌었던 북한 탁구스타 리분희 조선장애자체육협회 서기장이 교통사고로 중상을 입었다고 미국의소리(VOA) 방송이 2일 보도했다.

VOA는 영국의 대북지원 민간단체 '두라' 대표인 이석희 목사를 인용해 리 서기장이 지난달 25일 저녁 승용차를 몰고 가다가 트럭과 충돌해 크게 다쳤다고 했다.

이 목사는 VOA와의 인터뷰에서 리 서기장이 이 사고로 목뼈가 부러지고 뇌진탕 증세를 보여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고 했다.

또 리 서기장의 차에 타고 있던 장애인 학생들도 다쳐 치료 중이라고 덧붙였다.

리 서기장은 오는 18일부터 열리는 2014인천 장애인아시안게임에 북한 선수단을 이끌고 참가할 것으로 보였다.

공교롭게도 리분희와 함께 1991년 지바 세계탁구선수권대회 때 남북단일팀 우승 주역이었던 현정화 한국마사회 탁구단 감독도 지난 1일 만취 음주운전 사고를 낸 뒤 인천장애인아시안게임 선수촌장에서 물러났다.

앞서 북한은 리 서기장이 이달 22일 북한 장애인 학생들과 함께 영국을 방문해 영국 의회, 옥스퍼드대, 케임브리지대에서 이들이 음악·무용 공연을 관장하고 세미나에도 참석하는 등 북한의 장애인 정책을 소개한다고 소개한 바 있다.

하지만 이번 교통사고로 2014인천장애인아시안게임 참가는 물론이고 영국방문도 힘들게 됐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