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AG] 얼룩진 복싱장, 판정 불만으로 초유의 메달 거부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천=뉴스1스포츠) 임성일 기자 = 대회에 출전하는 모든 이들의 간절히 바라는 메달을 스스로 거부하는 일이 복싱 경기장에서 발생했다. 영예를 마다한 이와 한국 선수가 연관돼 있다는 것이 그리 달갑지 않다.

여자 복싱 라이트급 결승전 및 시상식으로 잔칫날이 돼야 했던 1일 인천 선학체육관에서 생각지 못했던 소란이 벌어졌다. 3위에 오른 인도의 데비 라이쉬람 사리타가 동메달을 거부한 것이다. 발단은 하루 전날로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

라이쉬람 사리타는 30일 인천 선학체육관에서 열린 여자 라이트급 준결승전에서 한국의 박진아와 만나 심판 전원일치 판정패했다. 3명의 부심은 4라운드까지 채점 결과를 모두 39-37, 박진아의 우세로 발표했다. 인도 측은 이 결과를 절대 수긍하지 않았다.

뉴스1

1일 인천 선학체육관에서 메달리스트가 메달을 거부하는 초유의 사태가 나왔다. 인도의 라이쉬람 사리타(오른쪽)는 9월30일 박진아와의 준결승 결과를 받아들이지 못하겠다면서 동메달을 스스로 반납했다. © News1 DB


결과를 받아들이지 못하겠다는 인도 관계자가 입에 담을 수 없는 욕설을 심판진을 향해 퍼부었다. 그는 “이런 결과는 있을 수 없는 일이다. 한국이 복싱을 죽였다”고 크게 항의했다. 그리고 차마 표현하기 어려운 말을 내뱉으면서 흥분을 주체하지 못했다. 오히려 선수인 라이쉬람 사리타가 코치를 만류하면서 경기장 밖으로 빠져나갔다.

결과를 받아들이지 못한 라이쉬람 사리타는 이튿날인 1일 시상식에서 동메달을 포기하면서 주장을 굽히지 않았다.

시상대에 선 라이쉬람 사리타는 목에 걸린 동메달을 빼내어 은메달을 목에 건 박진아에게 자신의 동메달까지 건네주었다. 퍼포먼스로 박진아와 대회 측에 대해 항의한 것이다. 박진아가 되돌려 주려 했으나 결국 라이쉬람 사리타는 메달을 받지 않았다. 결과에 불만 때문에 수상자가 메달을 거부한 것은 이번 대회에서 처음 나온 일이다.

한편 결승에서 중국의 인준화에게 2-0 판정패한 박진아는 경기 후 라이쉬람의 항의와 관련해 “이야기는 들었다. 하지만 개의치 않는다. 난 최선을 다했고 판정은 심판들이 결정할 문제”라고 말했다.

내 손안의 모바일 뉴스, 함께하니 더 즐겁다 ☞ NEWS1 모바일 바로가기

[스타핫뉴스 ‘news1 연예’] [생생스포츠현장] [제17회 인천아시안게임]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