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종합]'무시한다'광주서 일가족 3명 살해한 30대 검거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광주=뉴시스】배동민 기자 = 광주 한 아파트에서 모녀와 외할머니 등 일가족 3명을 살해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광주 서부경찰서는 1일 일가족 3명을 살해한 혐의(살인)로 김모(34)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

김씨는 지난달 29일 오후 6시부터 8시 사이 광주 서구 치평동 한 아파트에서 권모(41·여)씨와 권씨의 여중생 딸(13), 권씨의 어머니(68)를 흉기 등을 사용해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김씨는 경찰에서 "내가 죽였다"며 범행을 자백했다.

경찰 조사 결과 3년 전부터 권씨와 만남을 가져온 김씨는 최근 관계가 소홀해지자 지난달 29일 오후 6시께 꽃다발을 들고 권씨의 집을 찾았다가 자신을 무시하는데 화가 나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권씨의 목을 졸라 살해한 김씨는 오후 7시께 같은 아파트에 살고 있는 권씨의 어머니가 딸의 집을 찾아오면서 범행이 발각되자 집 안에 있던 흉기를 이용해 뒷머리를 내리쳐 살해했다.

범행 후 현장을 정리하던 김씨는 오후 8시께 학원 수업을 마치고 귀가한 권씨의 딸 전양도 목을 졸라 살해했다.

경찰은 김씨가 목을 조른 권씨와 전양이 숨지지 않자 주방에 있던 랩을 머리에 감았으며 이로 인해 모녀가 질식해 숨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범행 직후 오후 8시20분께 권씨의 집을 나온 김씨는 자신이 타고 왔던 렌터카를 몰고 도주, 광주와 전남지역 등을 배회한 것으로 조사됐다.

김씨는 이 과정에서 "살아야 할지, 죽어야 할지 고민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 렌터카를 몰고 전북 고창의 한 야산으로 도주한 김씨는 도중 구입한 번개탄 2장을 차 안에서 피워 자신도 목숨을 끊으려다 실패한 것으로 조사됐다.

결국 김씨는 렌터카 이동 경로 등을 추적한 경찰에게 이날 오전 5시30분께 현장에서 붙잡혔다.

김씨는 경찰에게 "딸을 죽인 게 가장 후회스럽다"고 고백했다.

경찰은 김씨를 상대로 정확한 사건 동기와 경위를 조사하는 한편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한편 경찰은 지난달 30일 오전 8시20분께 "전양이 등교를 하지 않고 가족과 연락도 되지 않는다"는 담임 교사의 신고를 받고 휴대전화 위치 추적을 통해 수색을 하던 중 자택에서 숨져 있는 전양의 가족을 발견했다.

발견 당시 전양과 권씨는 안방에 숨져있었고 권씨의 목에는 휴대전화 충전기 줄이 감겨 있기도 했다.

권씨의 어머니는 작은방에서 숨진 채 엎드려 누워 있었으며 뒷머리에서는 둔기로 가격을 당한 흔적이 발견됐다.

숨진 권씨는 군무원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2006년 이혼 뒤 딸과 함께 살아왔던 것으로 확인됐다. 권씨의 어머니는 같은 아파트 내 다른 집에 살고 있으며 전날 밤 딸의 집을 찾았다 이 같은 변을 당했다.

경찰은 아파트 CCTV 녹화 장면을 통해 지난달 29일 밤 모자를 쓰고 꽃다발을 든 김씨가 엘리베이터를 타고 전양의 집이 있는 9층으로 올라갔다 한참 뒤 내려 온 모습을 확보, 김씨를 유력한 용의자로 보고 뒤를 쫓아왔다.

gugg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