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코오롱 헤드, 2014 FW 패션 스포츠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건강’에 대한 관심과 ‘스포츠’를 통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고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국내 스포츠 시장이 확대ㆍ전문화ㆍ세분화 되고 있다. 이는 기존 고객들의 아웃도어 활동이 등산, 트레킹에 집중하던 트렌드에서 사이클, 요가, 필라테스와 클라이밍, 패러글라이딩, 검도, 권투 등의 익스트림 스포츠로까지 다양하게 확산되고 있기 때문. 이에 스포츠 브랜드들은 다양한 행보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모델의 전문화·세분화 통해 다양한 고객층에 브랜드 캠페인 전달

코오롱인더스트리의 헤드가 ‘Fresh Up Your Mind’라는 브랜드 캠페인과 함께 패션 스포츠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헤드는 2014 FW시즌을 시작하며 스포츠의 즐거움을 표방하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기 위해 건강한 이미지의 배우 하정우와 모델 한혜진을 모델로 채용해 광고 캠페인을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참여한다. 10월 초부터는 하정우ㆍ한혜진과 함께 ‘Car Boarding’을 주제로 한 CF가 케이블TV, 극장, 온라인 등을 통해 다양한 고객들과 커뮤니케이션 될 예정.

또한 스포츠 시장이 전문화ㆍ세분화 됨에 따라 지난해부터 요가 전문가 ‘제시카’를 헤드의 여성 스포츠 라인 ‘에고라인’의 모델로 기용해 마케팅을 비롯한 상품 개발에도 전문성을 강조하고 있다.

스포츠서울

◇여성 스포츠 브랜드 포지셔닝 강화를 통한 신규 고객 창출



헤드는 여성 스포츠 전문 라인 ‘에고(ego)’ 라인의 포지션을 강화한다는 계획 아래, 모델 한혜진과 요가 전문가 제시카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건강한 몸매로 많은 여성 고객들의 워너비 스타일로 떠오르고 있는 모델 한혜진은 헤드의 뮤즈로 새롭게 조인해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소셜 캠페인 ‘egolog’를 전개한다. ‘egolog’는 여성들의 스포츠 라이프 스타일 컨텐츠를 담은 캠페인으로, 해당 사이트에는 한혜진의 6가지 핏 라이프(Fit Life) 영상에 인터랙티브 요소를 접목한 영상 컨텐츠를 비롯해 다양한 ‘에고 룩’과 클라라, 김준희 등의 트렌드 세터들의 몸매 관리 비결 등도 공개된다. ‘egolog’ 캠페인의 공식 홈페이지는 10월 1일 오픈 예정이다.

◇레블스 라인을 주력으로 신규 라인도 선보여



헤드의 FW 컬렉션은 ‘MAN vs WILD’를 테마로 도심에서 스포츠를 즐기는 MAN과 자연이라는 대립되는 두 가지 요소를 스포츠라는 하나의 요소에 적용해 표현됐다.

도심의 이미지와 새벽 출근 시간의 분위기를 디자인에 접목, 건축물의 외관이나 계단을 패턴화하거나 노을과 파도치는 모습 등의 자연의 다양한 이미지를 디자인에 접목했다.

스포츠서울

헤드는 이번 시즌 ‘레블스(Rebels) 라인’을 주력으로 선보인다. ‘레블스 라인’은 세계 정상급 알파인 스키 선수로 구성된 헤드 월드컵 스키 팀인 ‘Rebels’에서 영감을 받아 도전과 젊음, 반항정신을 모토로 기획된 제품. 지난해 ‘박형식 다운’으로 인기를 끌며 완판 기록을 세운 ‘레블스 라인’은 이번 시즌 더욱 업그레이드 돼 프리미엄 다운 재킷과 레플리카 다운 재킷, 다운 베스트, 스키웨어, 트레이닝 웨어 등으로 확대된다.

이와 함께, 헤드의 창시자인 하워드 헤드(Howard Head)의 히스토리와 브랜드 가치를 담은 프리미엄 라인, ‘스탠다드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

헤드 영업기획팀 양수영 부장은 “스포츠 시장이 확대ㆍ세분화ㆍ전문화 됨에 따라 다양해진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브랜드 캠페인과 상품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 왔다”며, “헤드는 이번 시즌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과 대중적 인지도를 갖고 있는 모델들과 헤드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에센스인 ‘Fresh Up Your Mind’를 집중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이번 시즌 주력 상품인 레블스 라인과 여성 라인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말했다.

유인근기자 ink@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