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야시엘 푸이그, 시카고에서 부활…다저스, 매직넘버 '3'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S노컷뉴스 김동욱 기자]

노컷뉴스

야시엘 푸이그. (자료사진)


'쿠바산 야생마' 야시엘 푸이그가 시카고에서 완전히 살아났다.

7월까지 14개의 홈런과 3할1푼9리의 타율을 유지하던 푸이그는 8월 기세가 수그러들었다. 8월 단 하나의 홈런도 치지 못한 채 타율도 2할1푼6리를 기록했다. 3할을 훌쩍 넘던 타율도 어느덧 2할대까지 떨어졌다. 9월 들어서도 크게 회복될 기미를 보이지 않았다. 18일 콜로라도 로키스와 3연전이 끝났을 때 시즌 타율은 2할9푼4리였다.

하지만 시카고가 푸이그에게 희망의 땅이었다. 4연전을 치르는 동안 9개의 안타를 몰아치며 살아났다.

종종 오버하는 플레이는 여전했지만, 타격과 함께 수비와 주루에서도 빼어난 활약을 펼쳤다. 시카고 컵스와 원정 4연전 성적은 18타수 9안타(타율 5할). 홈런도 하나를 쳤고, 타점도 4개를 수확했다.

다저스도 22일(한국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리글리필드에서 열린 시카고 컵스와 원정 4연전 마지막 경기에서 8-5로 승리했다. 전날 불펜 방황의 충격을 씼고, 다저스는 원정 4연전을 3승1패로 마무리했다.

이로써 다저스는 89승67패를 기록,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우승 매직넘버를 '3'으로 줄였다. 2위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이날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 2-8로 지면서 격차는 4.5경기 차가 됐다. 남은 7경기에서 3승만 거두면 자력 우승이다.

다저스는 류현진의 부상으로 선발 로테이션을 조정했다. 댄 하렌을 23일 샌프란시스코와 3연전 첫 경기 선발로 돌렸고, 제이미 라이트를 임시 선발로 내세웠다.

라이트는 올해 불펜에서만 59경기에 뛰었다. 던진 이닝도 67이닝에 불과했다. 라이트에게 많은 이닝을 맡기겠다기보다 벌떼 마운드를 운용하겠다는 복안이었다. 결국 라이트는 2이닝만 소화했고, 카를로스 프리아스를 시작으로 크리스 페리즈, 파코 로드리게스, 페드로 바에즈, 켄리 잰슨 등 5명이 나머지 7이닝을 책임졌다.
grina@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