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경찰, 한전 청도 돈봉투 시공사에서 나온 정황 포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한국전력의 추석 돈 봉투 살포 사건을 수사중인 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 직원들이 16일 대구 중구 동인동 한전 대구경북건설지사 사무실 등에서 압수한 자료를 옮기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윤종석 기자 = 한국전력의 경북 청도 주민 돈 봉투 살포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돈 봉투의 일부가 송전탑 시공사에서 나온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 중이다.

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최근 청도 송전탑 시공사인 D사와 하청업체 사무실 등을 상대로 압수수색을 벌여 입수한 회계장부 등을 분석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경찰은 한전 대구경북건설지사 직원들이 추석 때 송전탑 건설에 반대해 온 주민들에게 돈 봉투를 돌리기 전 시공사로부터 돈 일부를 받았다는 사건 관계자들의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전이 주민들에게 전달한 돈은 총 1천700만원으로, 이중 1천100만원은 이 전 지사장과 부인의 은행 계좌에서 나온 사실이 확인됐다.

경찰은 출처가 묘연한 나머지 600만원이 시공사에서 나왔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집중하고 있다.

경찰은 이 전 지사장과 부인의 통장에서 나온 1천100만원도 어디에서 온 것인지 확인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한전 직원들이 시공사와 접촉해 돈을 받은 정황이 있어 물증을 확보하기 위해 시공사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했다"며 "한전 지사와 시공사의 압수물 분석 결과나 나오면 사건의 윤곽이 드러날 것"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한전 지사가 주민 로비용 비자금 계좌를 조성했을 개연성에 주목하고 수사를 벌여왔으나 아직 이와 관련한 단서는 확보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banana@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