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세월호 참사 대책위 "교육부 부당한 지침 규탄한다"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전주=뉴시스】신동석 기자 = 교육부가 최근 '노란 리본달기 금지' 등의 내용이 담긴 지침을 일선 교육청에 내린 것에 대해 비난의 목소리가 쏟아지고 있다.

세월호 참사 전북대책위원회와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전북지부 등은 18일 성명을 내고 "세월호 참사 관련 부당한 지시를 남발하는 교육부를 규탄한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교육부는 '정치적 중립성'을 훼손할 우려가 있다며 세월호 관련 공동수업과 학교 앞 1인시위· 리본달기·중식단식 금지 등의 내용이 담긴 공문을 시도교육청에 하달했다"면서 "이는 세월호 관련 각종 실천활동이 불법인 것처럼 호도하며 교사들의 자발적 실천을 방해하고 있는 것이다"고 꼬집었다.

이어 "교육부가 세월호 관련 자발적인 교사실천을 '정치적 중립위반'으로 몰아가고 있다"면서 "이는 억울하게 제자와 동료를 잃은 교사와 학생들에게 세월호 참사의 진상과 교훈을 알 권리를 훼손하는 비교육적인 조치이다"고 반발했다.

또 "교육부는 위법적인 계기수업 지침을 폐기하고 세월호 관련 교사들과 학생들의 자발적인 실천활동에 대한 훼손행위를 중단해야 한다"면서 "(우리는)세월호 참사의 아픔을 잊지않고 교육과 사회를 바꾸기위한 실천활동과 세월호 특별법이 제정 돼 진실이 밝혀지는 순간까지 지속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북도교육청은 교육부가 내린 공문에 수용불가 입장을 밝힌 바 있다.

sds4968@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