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108배 다이어트’ 문소리, 놀라운 효과…몸매관리 비법이 이거구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배우 문소리가 자신만의 몸매관리 비법으로 108배를 꼽았다.

문소리는 최근 서울 종로구 팔판동에서 진행된 한 인터뷰에서 날씬한 몸매 비결을 묻자 “시간이 날 때마다 운동을 하려고 한다. 안 되면 동네를 한 시간씩 걷곤 한다”며 “여기에 시간이 부족할 때가 많아 매일 아침 108배를 한다”고 답했다.

문소리는 “108배를 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것이라 생각하는데 막상 해보면 20~30분밖에 걸리질 않는다”며 “집중력과 정신력을 가다듬는데도 도움이 된다. 시간대비 최고의 운동이다. 몸에만 좋은 게 아니라 마음까지 다스릴 수 있는 운동이다”고 108배 다이어트 찬양에 나섰다.

15년째 여배우로 살고 있는 문소리는 “이젠 몸매관리는 생활 습관이 된 것 같다”며 “다이어트를 꼭 해야겠다는 것보다는 그냥 덜 먹고 운동하고, 달고 기름진 음식을 먹질 않는다. 일상이 다이어트다”고 설명했다.

이어 문소리는 “만약 명절 때 식구들끼리 모여서 술도 마시고 음식을 많이 먹었다 치면 다음 식사를 조금 먹는다”며 “집밥을 좋아해서 평소 편의점을 둘러봐도 내가 먹을만 한 건 생수밖에 없더라. 그렇게 식단도 조절하면서 아침에 108배를 하면 하루가 든든한 느낌이다. 저녁에 잠도 잘 온다”고 덧붙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108배 다이어트’ [중앙포토]

김보영 기자

▶기자 블로그 http://blog.joins.com/center/v2010/power_reporter.asp

[☞ 중앙일보 구독신청] [☞ 중앙일보 기사 구매]

[ⓒ 중앙일보 : DramaHouse & J Content Hub Co.,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