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사랑이 아빠' 추성훈, 2년7개월만에 UFC 복귀...사돌라와 대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유도계의 풍운아’에서 ‘사랑이 아빠’로 변신한 추성훈(39·일본명: 아키야마 요시히로)이 파이터로서 오랜 공백기를 딛고 UFC 옥타곤에 복귀한다.

추성훈은 오는 20일 오후 일본 사이타마 슈퍼아레나에서 열리는 ‘UFC in JAPAN’(원제: UFN 52)에서 웰터급(77kg이하) 강자 아미르 사돌라(34·미국)를 상대로 경기에 나선다. 2년 7개월 만에 돌아온 UFC 무대다.

일본에 귀화한 재일교포 4세인 추성훈은 2002년 부산 아시안게임에서 일본 국가대표로 참가해 금메달을 딴 바 있다. 2004년에는 종합격투기에 데뷔해 K-1 히어로즈, DREAM, UFC 등 다양한 격투 단체에서 활동해왔다. 현재 UFC 성적은 1승 4패.

UFC 데뷔전인 ‘UFC 100’에서 앨런 벨처(미국)를 판정으로 제압했지만 이후 크리스 리벤(미국), 마이클 비스핑(영국), 비토 벨포트(브라질), 제이크 쉴즈(미국)에게 연패했다. 하지만 항상 화끈한 타격전을 선호하는 스타일 때문에 5경기 중 3경기에서 ‘파이트 오브 나이트’에 선정되는 진기록을 세우며 세계 격투계에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UFC에서 보통 연패를 당하면 퇴출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추성훈은 4연패에도 불구, 재미있는 경기를 펼치면서 UFC에서 계속 기회를 얻고 있다. 하지만 선수 인생이 얼마 남지 않은 추성훈으로선 승리가 매우 절실한 상황이다. 이번에도 패하면 계속 선수로 활약할 수 있을지 여부도 불투명하다. 그런만큼 이번 경기에서 재기에 성공,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 올릴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상대인 사돌라는 UFC 선수 육성 리얼리티 프로그램 ‘디 얼티밋 파이터 시즌7’(이하 TUF 7)에서 우승을 차지한 경력을 자랑한다. 필 바로니, 브래드 블랙번, 피터 소보타 등을 타격으로 화끈하게 꺾었다. 현재 UFC 전적 6승 4패를 기록 중이다. 국내팬들에게는 ‘UFC 코리안 파이터 1호’ 김동현에게 패한 상대로 더 알려져있다.

‘TUF 7’ 초기에는 암바로 상대를 잡는 등 그래플링에서 두각을 보였다. 하지만 지금은 무에타이를 기반으로 한 강력한 타격이 주무기다. 폭발적인 체력을 바탕으로 상대를 압박하는 타격이 가장 큰 강점으로 꼽히고 있다. 근접전뿐 아니라 긴 팔과 다리를 이용한 원거리 공격에도 능하다. 또 무에타이 특유의 기술을 자신의 스타일로 잘 접목 시켰다는 평도 듣고 있다.

이 밖에도 이번 대회에는 UFC 전적 2승 1패를 기록하고 있는 임현규(29·코리안탑팀)와 UFC 전적 1승 1패 1NC를 기록 중인 강경호(27·부산팀매드)도 출격한다.

임현규와 강경호는 각각 일본의 ‘그라운드 강자’ 사토 타케노리(29·일본)과 MMA 10승무패의 경량급 기대주 다나카 미치노리(24·일본)을 상대로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두 선수 모두에게 UFC에서 입지를 다지기 위해 매우 중요한 경기다.

한편, 케이블채널 슈퍼액션은 이날 경기를 20일 오후 1시30분부터 위생 생중계할 예정이다.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스타in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