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朴대통령-與지도부 청와대서 전격회동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월호특별법 대치해소 등 정국현안 협의

연합뉴스

박 대통령, 새누리당 지도부 접견 (서울=연합뉴스) 도광환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이 16일 오후 청와대에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이완구 원내대표, 주호영 정책위의장, 김재원 원내수석부대표 등 지도부를 접견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신지홍 기자 =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 지도부가 16일 오후 4시부터 청와대에서 전격 회동해 정국 현안을 논의했다.

새누리당에서는 김무성 대표와 이완구 원내대표가 참석했다.

민경욱 대변인은 "이 자리에서는 국회 현안들이 폭넓게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과 새누리당 지도부의 회동은 박 대통령이 이날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세월호특별법에 따라 구성될 진상조사특별위에 수사권 및 기소권을 부여하라는 유가족 등의 주장에 대해 "그것은 삼권분립과 사법체계의 근간을 흔드는 일로 대통령으로서 할 수 없고 결단을 내릴 사안이 아닌 것"이라고 밝힌 뒤 이뤄진 것이다.

특히 국무회의에서 박 대통령은 세월호특별법을 둘러싼 여야의 2차 재합의안에 대해 언급하며 "이는 특별검사 추천에 대한 유족과 야당의 불신을 해소하기 위해 실질적으로 여당의 권한이 없는 마지막 결단이라고 생각한다"고 사실상 협상의 '마지노선'을 제시한 바 있다.

이 때문에 이날 새누리당 지도부와의 회동은 박 대통령이 세월호특별법 대치로 한발짝도 움직이지 못하고 있는 국회상황을 청취하는 동시에 자신의 이러한 입장을 설명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박 대통령은 "어떤 것도 민생보다는 우선할 수 없다"는 생각을 밝히면서 여당이 조속히 세월호특별법 처리를 주도하고 국회에서 표류하고 있는 민생법안의 통과에도 앞장서줄 것을 요청할 것으로 예상된다.

shin@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