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김무성 "담배 피우는 사람, 부인에게도 책임 있어"

댓글 1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he300]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가격인상이 최고의 금연정책"]

머니투데이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와 주호영 정책위의장이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씨름의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등재 방안 포럼에 참석해 귀엣말을 하고 있다.2014.9.12/뉴스1


새누리당 지도부가 비흡연자의 권리도 고려해야 한다며 담뱃세 인상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16일 국회에서 열린 '바람직한 금연정책으로서의 담뱃값 인상 방안'에 대한 토론회에서 "미국이나 영국 등에서 담배 가격을 인상한 후 흡연율이 크게 줄어들었다"며 "가격인상이 최고의 금연정책"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흡연자의 건강 문제 뿐 아니라 간접 흡연의 피해에 대한 문제도 같이 고려돼야 한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김무성 대표는 "고등학생 때부터 (담배를) 피다가 첫 아이가 나오면서 아이에게 피해를 줄까 봐 담배를 끊었다"며 "옆에 있는 사람을 위해서도 담배는 끊어야 한다"고 자신의 경험담을 소개하기도 했다.

또 "참석자들 중 담배 피우는 사람 손들어보라"면서 "담배 피우는 사람은 부인에게도 책임이 있다"고 농담을 던지며 금연을 권하기도 했다.

흡연자라고 밝힌 한 참석자가 "다른 사람에게 피해주지 않는 곳에서 피운다"고 설명했지만 "입에서 (담배) 냄새 난다"라며 역시 흡연이 타인에게 피해를 준다는 견해를 밝혔다.

주호영 새누리당 정책위의장 역시 "건강을 위해 계단 오르내리기를 한 적이 있었는데 일주일하다가 주위의 담배 냄새와 꽁초 때문에 그만둔 적이 있다"며 "이번 기회에 비흡연자의 권리에 대해서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김태은 기자 taien@mt.co.kr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