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박지원 "박영선 사퇴, 책임있는 정치인으론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비판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박영선 국민공감혁신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탈당 시사에 대해 박지원 의원이 "책임있는 정치인으로서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15일 박 의원은 MBC 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현직의 비대위원장, 원내대표, 지금 현재 우리 새정치연합의 공백이 올 것은 분명하다"고 한 뒤 "만약 이러한 자세를 가지고 있다고 하면 그것은 박영선 비대위원장의 잘못"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박 의원은 "박영선 위원장이 탈당 운운하는 것도 나쁘고 할 수도 없고 해서도 안 된다"라며 "박 위원장의 사퇴가 모든 것을 정상화 하는 길은 아니다. 박 위원장에게 새누리당과 협상할 일정한 기한을 부여해주는 것이 좋다"고 안을 내 놓았다.

박 의원은 "여야 간에 합의를 통해서 박 위원장이 이번주 안에 국회 정상화에 대한 답을 내놓아야 한다"며 " 국회가 세월호특별법 등이 합의되지 않기 때문에 국회를 공전시킬 것인가 또는 우리가 국회에 들어가서 싸울 것인가 이 두 가지의 안을 놓고 의원총회에서 강한 토론 후 신임투표를 해보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했다.

조기전대에 대해 박지원 의원은 "논리적으로 정기국회가 있기 때문에 전당대회를 앞당기는 것은 굉장히 어렵다"면서도 "필요하면 그렇게 할 수도 있다"고 가능성을 열어 뒀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