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박영선 "국회의장 중재거부 與, 집권당 책임감 의문"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배민욱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국민공감혁신위원장은 3일 세월호특별법 문제와 관련해 "입법부 수장이 대화의 장을 마련하겠다는 것 마저 거부하는 새누리당은 집권당 능력과 책임감을 갖고 있는지 의심스럽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정책조정회의를 열고 "국회의장의 중재 제안도 거부하는 여당이 과연 이 세상에 있을까"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위원장은 "대한민국 국회가 새누리당의 것인가. 서로 조금만 양보하면 된다. 그럼 세월호특별법 해결된다"며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한순간만이라도 유가족의 아픔에 공감했으면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민생명과 안전을 지키지 못했다면 부끄러워 할 줄 알고 진심으로 반성해야 한다"며 "추석을 앞두고 새누리당과 대통령이 정작 찾아야 할 곳은 슬픔을 간직하고 아파하는 세월호 유가족과 팽목항"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세월호 가족을 도와주면 야당이고 안도와주면 여당이란 말이 어떻게 국민 입에 나오게 이 나라를 만들었나"라며 "새누리당은 국회 158석의 절대 과반의석을 가진 집권여당"이라며 "양심이 있다면 집권당의 책임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고 꼬집었다.

그는 박근혜 정부의 민생·경제활성화 정책도 비판했다.

그는 "아무리 뜯어봐도 재벌과 대기업 편들기, 재벌과 대기업 로비법"이라며 "가계부채는 계속 늘어나는데 빚내서 집을 사라고 하고 의료민영화로 재벌기업 수익만 높여주고, 부동산은 강남부동산 부자만 살찌우고, 카지노를 만들고 호화 요트를 건설하고, 학교 근처에 호텔을 세우는게 어떻게 경제활성화이고 민생인가"라고 반문했다.

박 위원장은 "새정치연합이 말하는 진짜 민생입법은 세월호특별법, 전관예우방지법, 관피아방지법, 유병언방지법, 국민건강권지키는 의료공공성확대법 등이다"라며 "추석을 앞두고 국민에게 위안을 세월호 가족에게는 위로를 주는 하루하루가 됐으면 하는 간절한 바람"이라고 밝혔다.

mkb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