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종합]그룹 '레이디스코드' 은비, 교통사고 사망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용인=뉴시스】이재훈·노수정 기자 = 5인 그룹 '레이디스코드' 멤버 은비(22·고은비)가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매니지먼트사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와 경찰에 따르면, 3일 오전 1시30분께 경기 용인 기흥구 언남동 영동고속도로 인천방향 신갈 분기점 부근에서 레이디스코드 멤버들을 태운 그랜드스타렉스 차량이 갓길 방호벽을 들이받았다.

폴라리스는 "차량 뒷바퀴가 빠지는 문제가 발생했다"면서 "이로 인해 차량이 몇 차례 회전을 한 뒤 가드레일을 들이박는 사고가 났다"고 말했다. 이로 인해 "멤버 은비가 숨지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다"고 전했다.

팀에서 발랄하고 사랑스러운 러블리 코드를 맡았던 은비는 밝은 모습으로 가요 관계자들과 팬들 사이에서 인기를 누렸다. 김성준(51) SBS 앵커와 사돈지간으로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나머지 멤버 4명을 포함해 운전자와 스타일리스트 등 총 6명이 다쳐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특히 멤버 중 권리세(23)와 이소정(21)은 큰 부상을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소정은 이날이 생일이라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멤버들은 전날 대구에서 열린 KBS 1TV '열린음악회' 스케줄을 마치고 올라오는 길이었다.

멤버들은 경기 수원 아주대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이날 중 서울의 병원으로 옮길 예정이다. 은비의 빈소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폴라리스 관계자는 "직원들 역시 큰 충격을 받은 상태로 형언할 수 없는 슬픔에 잠겨있다"면서 "충격을 받았을 팬들을 비롯한 모든 분들에게 죄송한 말씀을 드리며, 멤버들이 빨리 쾌차하기를 함께 기도해주길 부탁한다"고 전했다.

레이디스코드는 지난해 3월 첫 번째 미니앨범 '코드#01 나쁜여자'로 데뷔했다. 2009년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일본 진 출신으로 2011년 '위대한 탄생' 시즌1을 통해 귀여운 외모로 눈도장을 받은 '권리세표' 걸그룹으로 일단 주목받았다. 이후 '예뻐예뻐' 등의 히트곡을 내며 그룹 전체의 인지도가 조금씩 쌓였다. 6개월 만인 지난달 새 싱글 '키스 키스'를 발표하고 활동 중이었다.

realpaper7·nsj@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