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단독] 현직판사, 여대생 성추행으로 고소 당해

댓글 7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범죄를 처벌하고 단죄하는 법조계에서 추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엔 현직 판사가 여대생 후배 2명을 성추행한 혐의로 경찰의 조사를 받게 됐습니다.

노동규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성추행으로 고소를 당한 사람은 올 4월에 신규 임용된 20대 후반의 초임 법관입니다.

이 판사의 대학 여자 후배들인 고소인은 고소장에서 지난 7월, 대구 시내 식당과 노래방에서 강제 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피해 학생 말고도 목격자 학생 2명이 더 있는 자리에서 벌어진 일이었습니다.

[피해자 친구 : 뽀뽀하려고 그러고, 치마 입고 있는데 허벅지도 만지고. 처음에는 별일 아니라 생각했는데, 좀 더 심해져서….]

이 모임의 또 다른 여학생도 지난해 가을 서울에서, 같은 판사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고 경찰에서 진술했습니다.

문제의 판사가 군법무관으로 복무하던 때였습니다.

[피해자 친구 : 자꾸 막 껴안으려고 했다고 들었는데, 다른 친구들도 당했을 것 같은 거예요.]

경찰에 고소장이 접수된 뒤 판사는 기자와 통화에서, "두 여학생의 손을 잡는 신체접촉은 있었지만 강제추행 사실은 없었다고" 고소 내용을 부인했습니다.

그러면서도 "학생들이 신체접촉 때 항의하지 않았지만, 불쾌감을 느꼈다면 미안하다"고 말했습니다.

고소장을 넘겨받은 경찰은 판사가 근무하는 지역으로 사건을 넘길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 김승태, CG : 강봉균)

[노동규 기자 laborstar@sbs.co.kr]

[SBS기자들의 생생한 취재현장 뒷이야기 '취재파일']

☞ SBS뉴스 공식 SNS [SBS8News 트위터] [페이스북]

저작권자 SBS&SBS콘텐츠허브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