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문형표 복지 ​“담뱃값 4500원으로 인상 추진”(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주경제 조현미 기자 = 보건복지부가 담배가격을 4500원으로 인상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은 2일 "흡연율을 낮추는 데는 가격정책이 최선"이라며 "이를 위해 담배가격을 4500원 정도로 올려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문 장관은 "관계부처와 좀 더 구체적으로 상의를 해야한다"면서도 "복지부 바람은 관련 법 개정을 최대한 빨리 추진해 정기국회 내에 통과시키는 것"이라고 말했다.

복지부는 담뱃값 인상으로 늘어날 건강증진부담금은 최대한 금연정책에 사용할 계획이다.

문 장관은 국내 첫 투자개방형 외국계 병원(영리병원) 후보였던 제주도 싼얼병원을 둘러싼 자격 논란에 대해서는 "사실 관계를 정확하게 파악해 승인여부를 결정하겠다"며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또 언론에서 싼얼병원의 자격 논란이 나오기 이전부터 외교부에 사실 확인을 부탁했다고 전했다.

문 장관은 투자개방형 병원 허용이 국내 건강보험 제도에 미치는 영향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일부에서 외국계 병원이 우리나라에 들어와 우리나라 의료체계를 뒤흔들 것이라고 우려하는데 그런 부분은 절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며 "건보 체계에 악영향을 주는 정책은 추진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현미 hmcho@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