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파괴 항만 즉각 복구하라"…포항서 해안양륙군수지원 훈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해군,육군,해병대 병력 979명.함정 22척,차량 104대 동원

뉴스1

2일 경북 포항시 남구 도구 해안에서 이뤄진 해안양륙군수지원 합동훈련에 참가한 해병대 K-55자주포 부대가 해군이 가설한 상륙주교를 건너 항만으로 들어서고 있다./2014.9.2/뉴스1 © News1 최창호 기자


(포항=뉴스1) 최창호 기자 = 전쟁 때 폭격 등으로 기능을 상실한 항만을 신속히 복구해 군수물자를 지원하는 해안양륙군수지원 합동훈련(LOTS)이 경북 포항에서 실시됐다.

2일 합동참모본부 등에 따르면 한국군 단독으로 실시된 이 훈련은 정상적인 항만 사용이 불가능한 지역에서 작전 중인 전투부대의 작전지속능력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다.

훈련에는 해군 함정 등 22척과 병력 979명, K-55 자주포 등 차량 104대, 유류시설, 비치매트, 지휘시설 등이 투입됐다.

진해항과 부산항에서 차량, 물자, 상륙주교 등을 실은 차량운반선과 화물선이 목표지점인 포항 해상으로 이동하면서 시작된 이날 훈련은 바지선으로 이동하는 해상전환 과정을 거쳐 바지선과 상륙주교 접안, 장비와 물자를 육상으로 이동하는 해안양륙 훈련으로 진행됐다.

해군 초계함(PCC) 3척과 구조함(ATS) 1척은 민간 차량운반선과 화물선의 해상 이동 때 적군의 위협으로 보호하기 위해 경계 작전을 펼쳤다.

훈련을 지휘한 천정수 준장은 "이 훈련은 단순한 군수지원이 아니라 적의 후방지역을 장악하기 위한 전승의 핵심작전"이라며 "한국군의 독자적인 LOTS작전 능력을 향상시키고 전력과 교리 발전을 체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1

2일 경북 포항시 남구 도구 해안에서 실시된 해안양륙군수지원 합동훈련에 참가한 민간차량 운반 화물선이 바지선을 이용해 목표지점으로 군수물자를 옮기고 있다./2014.9.2/뉴스1 2014.09.02/뉴스1 © News1 최창호 기자


내 손안의 모바일 뉴스, 함께하니 더 즐겁다 ☞ NEWS1 모바일 바로가기

[스타핫뉴스 ‘news1 연예’] [생생스포츠현장] [제17회 인천아시안게임]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