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마트 죽전점에 ‘애플숍 한국 1호점’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애플 본사가 인테리어-운영 지원

[동아일보]
애플 본사로부터 인테리어와 매장 운영을 지원받는 ‘애플숍(Apple shop) 1호점’이 경기 용인시 이마트 죽전점에 들어선다. 기존의 국내 애플 매장은 모두 애플로부터 상품만 공급받아 판매하는 ‘리셀러’(소매상)다.

이마트는 용인시 수지구 포은대로에 있는 이마트 죽전점 1층 가전매장에 3일 ‘애플숍 한국 1호점’을 개점한다고 1일 밝혔다. 애플숍은 원래 이마트가 운영하던 애플 매장 자리에 들어서게 된다. 매장 크기는 150m²(약 45평)다.

애플숍은 애플이 해외에서 직접 제작해 공수한 집기 등으로 인테리어를 꾸미고, 애플의 전문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한 ‘애플 솔루션 컨설턴트(ASC)’가 매장에 상주하면서 제품 판매와 고객 상담 등을 맡는다는 점에서 일반 리셀러와 다르다. 한국에서의 애플숍 운영은 이마트가 담당한다.

유통업계에서는 이번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이마트와 애플의 협업이 강화될지 주목하고 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평소 ‘애플 마니아’로 알려진 데다 이번 애플숍 매장 오픈을 애플 측이 먼저 제의한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애플이 국내에서 애플숍을 열기 위해 적당한 장소를 물색하던 중 이마트 애플 매장 중 매출과 성장률이 가장 좋은 죽전점을 선택해 먼저 연락을 해 왔다“고 말했다.

권기범 기자 kaki@donga.com

[☞오늘의 동아일보][☞동아닷컴 Top기사][☞채널A 종합뉴스]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