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朴대통령 "勞使 상생의 길 찾아가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勞使政 위원들과 간담회

박근혜 대통령은 1일 청와대에서 경제사회발전 노사정 위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이제 우리 노사도 눈앞의 이익보다는 국가와 자손들의 미래를 생각하면서 대화와 타협을 통해 상생의 길을 찾아가야 할 때"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과 노사정위원 간의 이날 만남은 작년 9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지난달 한국노총의 복귀로 노사정위원회가 재가동된 것을 계기로 마련됐다. 박 대통령은 "어렵게 대화의 장이 다시 열린 만큼 앞으로 노사가 양보와 타협을 통해서 상생의 길을 찾아서 우리 경제가 다시 한 번 도약하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노총은 작년 12월 철도노조 파업지도부 검거를 위해 민주노총 사무실에 경찰력이 투입되자 노사정위 불참을 선언했었다. 민주노총은 1999년 이후 노사정위에 불참하고 있다.

박 대통령은 "우리 경제는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느냐, 정체의 터널에 갇히느냐가 결정되는 중대한 기로에 서 있다"면서 "지금이 바로 골든타임이라는 비상한 생각과 각오로 위기를 극복해야 하는데, 이는 우리 노사관계에도 꼭 필요하다"고 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만 한국노총 위원장과 김영배 한국경총 회장 직무대행, 최경환 경제부총리와 김대환 노사정위원장 등 노사정을 대표하는 55명이 참석했다.



[최재혁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