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애플과 협력하던 나이키, 결국 삼성 기어S 품으로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전자, 나이키와 협업 '나이키 플러스 러닝' 앱 출시

(서울=연합뉴스) 권영전 기자 = MP3 플레이어인 아이팟이 나왔던 시절부터 애플과 탄탄한 협력관계를 유지해오던 나이키가 드디어 삼성전자[005930]와 파트너십을 맺고 운동 앱을 내놓게 됐다.

삼성전자는 9월초 독일 베를린에서 공개할 스마트 손목시계(스마트워치) 삼성 기어S에 나이키와 함께 개발한 '나이키 플러스 러닝' 앱을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앱은 삼성 기어S에 내장된 블루투스와 3세대(3G) 통신망을 사용해 나이키의 운동량 측정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기어S가 스마트폰 없이 '홀로서기'가 가능한 기기인 만큼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을 집에 두고 온 상태에서도 손목만 들면 자신이 달린 경로와 운동량 향상 정도, 심박수, '나이키퓨얼(NikeFuel)'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앱 자체에 음악 재생기가 내장돼 있어 운동하면서 음악을 듣는 것도 가능하다.

박찬우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상품전략팀 상무는 "기어S는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멀티센서, GPS, 방수·방진(IP67) 기능을 탑재한 최고의 피트니스 관리 기기"라며 "나이키 플러스 러닝 앱을 활용하면 달리기를 더욱 즐기면서 재미있게 하는 동시에 달린 기록을 남기고 목표를 달성하며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아담 로스(Adam Roth) 나이키 글로벌 러닝 브랜드 마케팅부 상무는 "나이키 플러스 러닝은 사용자들이 더 많이, 더 빨리, 더 자주 달릴 수 있도록 동기 부여를 해 줬다"며 "삼성 기어S와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들이 이 좋은 서비스의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comma@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