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1 (일)

鄭총리, 전통시장 상인 격려…"국민 체감할 만큼 규제개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 신원시장 찾아 민생행보 지속…"전통시장 특성화 지원대상에 도심형 시장 포함"

뉴스1

정홍원 국무총리가 30일 오전 서울 관악구 신림동 신원시장을 방문해 시장상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뉴스1 © News1


(서울=뉴스1) 한종수 기자 = 정홍원 국무총리가 추석 명절을 일주일여 앞두고 30일 전통시장을 찾아 경기와 물가 동향를 점검하고 시장 상인들을 격려했다.

정 총리는 이날 서울 관악구 신림동의 신원시장을 방문, 국민과의 소통 및 현장중심 국정 강화를 위한 민생 행보를 이어갔다.

정 총리는 전통시장의 떡집 배달판매 허용과 관련, 지난 5월 규제 개선에도 불구하고 추가 개선이 필요하다는 상인들의 건의를 받고 "규제개혁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수준까지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정부의 전통시장 특성화 지원대상이 문화관광 시장에 한정돼 신원시장과 같은 도심형 시장은 지원받을 수 없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내년부터 특성화 지원 유형을 확대해 골목형 시장에도 예산을 반영하겠다"고 약속했다.

상인들과 간담회를 끝낸 후 정 총리는 최근 새롭게 도입된 '온누리상품권 판매기기(ATM)'에서 직접 구입한 상품권으로 과일·떡·쇠고기 등 추석 성수품을 구입·시식하면서 추석 물가를 점검했다고 총리실은 전했다.

정 총리는 "시장 입구 등 전통시장 고객들이 이용하기 편리한 장소에 온누리상품권 ATM을 설치하는 방안을 마련하라"고 관계부처에 지시한 후 "시범운영 성과를 분석해 전국적으로 확대하는 것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손톱 밑 가시' 해결을 위해 직접 발로 뛰며 국민이 체감하는 규제개혁을 이룰 것"이라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서는 문화·관광·지역특성 등을 결합한 정부의 특화 지원과 함께 시장 상인 스스로의 변화와 혁신 노력도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내 손안의 모바일 뉴스, 함께하니 더 즐겁다 ☞ NEWS1 모바일 바로가기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