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대호,폄하 시선 날린 수비,그리고 결승타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데일리 스타in 정철우 기자]‘빅 보이’ 이대호(32.소프트뱅크 호크스)가 10경기 연속 안타를 쳤다. 그저 안타 행진을 이어간 것이 아니었다. 팀에 귀중한 승리를 안기는 결승 타점을 뽑았다. 이대호의 가치를 깎아내린 악의적 보도가 나온 날 나온 적시타였기에 더욱 값졌다.

이대호는 29일 코보스타 미야기 구장에서 열린 라쿠텐 골든 이글스와 경기에 4번 타자 1루수로 선발 출장 5타수 2안타 1타점 1득점을 기록했다. 최근 10경기 연속 안타.

가장 빛난 순간은 연장 10회초에 나왔다. 2-2 동점이던 10회초 2사 2루서 라쿠텐 마무리 팔켄보그를 상대로 중전 적시타를 치며 승리를 가져오는 적시타를 쳤다. 소프트뱅크는 10회말 라쿠텐의 반격을 막으며 3-2 승리를 거뒀다. 3연패를 당하며 2위 오릭스에 1.5경기차까지 쫓겼던 소프트뱅크다. 그러나 전날에 이어 이대호의 결승타로 다시 연승을 거두며 이날 패한 오릭스와 승차를 2.5경기로 다시 벌렸다.

이날 일본의 한 매체는 이대호의 홈런과 타점이 낮은 점을 지적하는 악의적인 기사를 실었다.

2할3푼대의 득점권 타율이 아쉬운 것은 사실이지만 3할 이상의 타율을 꾸준히 유지하고 최다 안타 2위에 올라 있는, 그래서 팀이 1위를 지키는데 힘을 보태고 있는 선수에게는 가혹한 기사였다. 특히 그가 한국에서 뛰던 시절 우승을 차지한 경험이 없어 찬스에 대한 부담을 느낀다는 해석은 지나쳤다.

이대호는 베이징 올림픽 우승과 WBC서의 선전 때 빠지지 않고 힘을 보탰던 대한민국의 4번타자였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대호는 이날 보란 듯 만점 활약을 펼쳤다.

첫 타석은 찬스 메이커로 역할을 했다. 2회 선두타자로 나서 노리모토의 초구를 받아치며 우전 안타로 출루했다. 이어 계속된 2사 2루서 하세가와의 2루타 때 홈을 밟으며 결승 득점을 올렸다.

이후 세 타석에선 안타를 치지 못했다. 삼진과 좌익수 플라이, 2루 땅볼에 그쳤다. 특히 3회 2사 1,2루서 삼진을 당한 것이 아쉽게 남았다.

그러나 이대호는 결코 쉽게 물러나지 않았다.

해법은 수비에서 먼저 나왔다. 2-2 동점이던 9회말, 선두 타자 후지타의 안타성 타구를 몸을 날려 잡아낸 뒤 투수 사파테에게 던져 아웃 카운트를 올렸다. 선발 노리모토가 무려 138개의 공을 던지며 9회를 완투한 라쿠텐이다. 중심 타선으로 이어지는 9회말, 어떻게든 끝내겠다는 의지가 강할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선두 타자의 잘 맞은 타구가 이대호에게 걸리며 기운이 떨어질 수 밖에 없었다.

그리고 10회초, 이대호는 승부를 결정짓는 결승타를 치며 승부를 끝냈다.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스타in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