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기재 차관 "골든타임 놓치면 日'잃어버린 20년' 답습"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기재 차관 "골든타임 놓치면 日'잃어버린 20년' 답습" (서울=연합뉴스) 주형환 기획재정부 1차관이 28일 오후 서울 조선호텔에서 열린 '세계미래포럼 제10기 CEO과정 입학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주 차관은 이날 축사를 통해 "앞으로 2∼3년의 골든타임을 놓치면 일본의 '잃어버린 20년'을 답습할지도 모른다는 위기의식을 느낀다"고 밝혔다.


(세종=연합뉴스) 김승욱 기자 = 주형환 기획재정부 1차관은 28일 "앞으로 2∼3년의 골든타임을 놓치면 일본의 '잃어버린 20년'을 답습할지도 모른다는 위기의식을 느낀다"고 밝혔다.

주 차관은 이날 서울 조선호텔에서 열린 '세계미래포럼 제10기 CEO과정 입학식'에 참석, 축사를 통해 "서양에서는 수백년에 걸쳐 진행된 고령화와 양극화, 저성장이 한국에서는 단기간에 복합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주 차관은 "정부는 지난 2월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발표했다"며 "이를 통해 2017년까지 잠재성장률을 4%대로 끌어올리고 고용률 70%를 달성해 1인당 국민소득 4만불 시대로 가는 초석을 다지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는 "정부는 과거에 사로잡힌 예측으로 잘못된 판단을 하지 않기 위해 기존의 방식을 버리고 지도에 없는 새로운 길을 가려고 한다"고 말했다.

ksw08@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