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디 마리아 영입 드라마 도운 '맨유맨' 3인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루니·판 페르시·마타, 디 마리아 영입에 입김

이데일리

[이데일리 e뉴스 박종민 기자] 앙헬 디 마리아(26·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이적 성사에 ‘맨유맨’ 3명의 입김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밝혀졌다.

27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스타’는 스페인 매체 ‘마르카’의 보도를 인용해 “웨인 루니(28)와 로빈 판 페르시(31), 후안 마타(26)가 맨유 사장에게 디 마리아의 영입을 종용했다”고 전했다. 이들은 맨유가 챔피언스리그에 다시 진출하기 위해선 수준급 미드필더(MF)인 디 마리아가 꼭 필요하다고 봤다.

당초 일각에서는 마타가 디 마리아의 영입을 탐탁지 않게 볼 것이라고 예상했다. 디 마리아가 마타의 이적료 3710만 파운드(EPL 역대 5위)를 충분히 뛰어넘을 것으로 전망된 데다 활동 범위도 겹칠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마타는 다소 적은 활동량을 지적받곤 했다. 중앙과 측면을 자유자재로 오갈 수 있는 디 마리아가 이적하면 그의 입지는 좁아질 것이라는 예상이 제기됐다.

그러나 마타도 디 마리아 영입을 원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향후 팀워크에는 크게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맨유는 27일 홈페이지를 통해 디 마리아를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디 마리아의 이적료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역대 최고액인 5970만 파운드(약 1003억 원)에 달하며 계약기간은 5년이다.

디 마리아가 시즌 초반 부진을 거듭하고 있는 맨유에 전환점을 마련해 줄지 관심이 쏠린다.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스타in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