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김영오, 朴대통령과 남경필 지사에 대한 막말 동영상 추가 확인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수사권·기소권이 포함된 세월호특별법 제정을 요구하며 44일째 단식을 이어가고 있는 김영오(47)씨가 박근혜 대통령과 남경필 경기도지사 등에게 욕설을 내뱉은 영상이 추가로 확인됐다.

여·야간 세월호특별법 재협상이 있었던 지난 19일 오후 김씨는 박 대통령 면담을 요청하며 청와대로 향하던 중 경찰에 가로막혔다. 김씨는 현장에서 ‘민중의 소리’와 가진 영상 인터뷰에서 청와대를 손으로 가리키면서 “7시간이 아니라 하루종일 어디 가서 싸돌아다니나 보다 XX”이라며 박 대통령을 향해 막말을 했다.

김씨는 또 세월호 참사 다음 날인 4월 17일 남경필 경기도 지사(당시 국회의원)가 박 대통령과 함께 진도체육관을 찾았을 때도 남 지사의 마이크를 뺏고 욕설을 퍼부었다. 이 모습을 담은 영상도 ‘민중의 소리’ 유튜브(YouTube) 채널에 올라와 있다.

조선일보

지난 19일 오후 김영오씨는 수사권·기소권이 포함된 세월호특별법 제정을 위해 박 대통령 면담을 요청하며 청와대로 향하던 중 경찰에 가로막혔다. 김씨는 요청이 거절당하자 손으로 청와대를 가리키며 박 대통령에 대한 욕설을 내뱉었다. /유튜브(YouTube) '민중의 소리' 채널 인터뷰 동영상


당시 남 지사는 “대통령께서 지금 현장에 가 계신다”며 상황을 설명하려 하고, 유가족들은 “그건 됐고, 대체 언제 구조할 거냐”며 격분해 있는 상황이었다. 이때 김씨가 단상에 올라 남 지사의 마이크를 뺏고 밀쳐내며 “야! 조용히 해 이 XX 놈아”라고 욕설을 내뱉었다. 그는 “모든 도로가 취재 및 경호 차량으로 막혀 있어서 우리 구급대가 먼저 (가서) 기다려야 하는데 못 갔다”고 화를 냈고, 남 지사를 향해 또 다시 “야!”라고 소리쳤다.

그는 지난 8일 ‘민중의 소리’ 영상 인터뷰에서는 박영선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를 겨냥해서도 “당신 똑바로 하시라고. 당신이 아무리 결정해도 난 이 자리를 안 벗어날 거야”라며 “나를 이길 거라고 생각하지 마라. 유가족이 원하는 수사권·기소권 반영되지 않으면 절대 이 자리 나가지 않을 거야”라고 했다.

앞서 김씨가 4월 17일 박 대통령이 유가족들이 모여 있는 진도체육관을 방문했을 당시 박 대통령 쪽으로 팔을 휘두르며 “사람(책임자) 바꿔 달라니까! 아주 XX, 내가 다 받아버릴까 한 번"하고 욕설을 내뱉은 동영상이 뒤늦게 온라인 상에 확산돼 논란을 빚은 바 있다.


[조선닷컴]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