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생생정보통' 소개 속초 맛집 동명항 '비치대게직판장', 게찜요리 인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주말이 되면 늘 붐비는 곳이 있다. 강원도 속초 동명항 입구에 위치한 비치대게직판장이 바로 그 곳이다.

비치대게직판장은 대게잡이, 홍게잡이 어선을 보유하고 있는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업체로써 매일 신선한 수산물을 손님상에 올리고 있다. 가격 또한 타 업체에 비해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러시아로부터 대게, 킹크랩, 랍스타를 직접 수입해 노량진수산시장, 영덕 강구항 등 전국의 유명한 수산물 판매 지역의 유통까지 담당하고 있는 대게 업계의 큰 손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이 곳은 소문난 맛집을 소개하는 대표 프로그램 KBS ‘생생정보통‘에도 방영돼 화제가 됐고, 그 외 다수 매체에 소개가 되면서 진정한 대게 맛집으로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인기 연예인 백지영, 씨스타, 강인, 베스티가 방문하기도 했다.

비치대게직판장은 대게, 홍게, 킹크랩, 랍스타, 문어숙회 등 여러 게찜과 회 요리가 일품인 곳이다. 특히 무한리필 스끼다시를 제공하며, 오징어회와 세꼬시용 물가자미를 혼합한 물회를 서비스로 제공한다.

대게, 킹크랩, 홍게는 허약 체질에 좋은 음식이다. 껍질에 많이 든 키틴은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털게는 단백질이 약 20% 가량으로 많이 함유돼 있고 지질 함량이 적어 비만증, 고혈압, 간장병 환자에게 좋다. 또 칼륨, 나트륨, 인 등이 풍부하고 감미 성분인 글루타민산이 풍부해 맛이 좋다.

비치대게직판장 1층에는 각종 신선한 게를 담고 있는 수조가 마련돼 있고 2, 3층 레스토랑은 고객의 편의를 위해 오픈형 중앙 좌식홀, 가족실, 대형 다인실, 내실 등을 고객이 최대한 편안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갖춰 놓고 있다.

강원도 대표 대게 맛집 비치대게직판장(http://bichikeuraep.co.kr)은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73번지(도로명: 강원도 속초시 중앙로 260)에 위치했다. 동명항 입구에 바로 자리 잡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