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박지원 '아이스버킷' 참여…박영선·이완구·안철수 지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he300]김무성에 "당내 강경파 설득하라고? 내가 강경파…유가족 요구대로"]

머니투데이

박지원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아이스버킷 챌린지'(Ice Bucket Challenge)대열에 동참했다./사진=박지원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블로그에 올라온 동영상 캡쳐


박지원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아이스버킷 챌린지'(Ice Bucket Challenge)대열에 동참했다. 다음 참여자로는 박영선 새정치 국민공감혁신위원장 겸 원내대표, 이완구 새누리당 원내대표, 안철수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를 꼽았다.

23일 오후 박 의원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아이스버킷 챌린지! 얼음물 두 통 뒤집어 썼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전남 목포시 삼학도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컨벤션동 앞에서 얼음물 세례를 받았다.

박 의원은 "루게릭병 환자를 위해 동참했지만 우리 국내에는 세월호법에 애태우는, 아직도 진도 앞바다에 자식들의 구조를 기다리는 분들도 있다"며 "'아이스버킷'이 '세월호버킷'과 동시에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어 "루게릭 환자 돕는 성금과 같은 금액이 유민아빠를 살리는, 또 세월호법 통과를 위한 운동기금으로 조성되기를 제안한다"며 "제가 먼저 동참한다"고 덧붙였다.

박 의원은 "김무성 대표가 (나를) 지명하며 강경파를 설득하라고? 내가 강경파다"며 "아마 나에게 정신 바짝차려서 세월호법 가족 요구대로 통과시키라는 말로 해석한다"고 강한 의지를 보이기도 했다.

박 의원은 다음 '아이스버킷' 동참자 3명으로 박영선 새정치 국민공감혁신위원장 겸 원내대표, 이완구 새누리당 원내대표, 안철수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를 각각 지명했다.

박 대표에 대해서는 "박 위원장은 세월호법 재협상안이 긍정적 평가도 있지만 약속대로 가족이 동의치 않으니 파기선언하고 얼음처럼 냉철한 마음과 자세로 3차 협상에 나서도록"이라고 말했다.

또 이 대표를 지명하면서는 "대통령께서 약속을 지키시도록 가족의 요구가 수용되도록 얼음물 마시고 3차 협상에 임하라"고 했다.

안 전 대표를 향해서는 "4개월을 실패로 받아들이지 말고 얼음물 뒤집어 쓰고 정신 가다듬어 왕성한 정치활동 개시하라고 지명한다"고 전했다.

박 의원은 지난 22일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로부터 '아이스버킷' 대상자로 지목받았다. 당시 김 대표는 천안에서 열린 새누리당 연찬회 행사에서 얼음물을 뒤집어쓰며 "새정치연합 내 강경파들을 잘 설득해달라"고 지목사유를 밝힌 바 있다.

머니투데이

박지원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23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아이스버킷'챌린지에 참여했음을 밝혔다./사진=박지원 의원 페이스북


배소진 기자 sojinb@mt.co.kr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