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에볼라 부산, 라이베리아男 부산서 잠적…'에볼라바이러스 공포감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에볼라 부산


에볼라 부산

에볼라 부산에 대한 염려가 확산되고 있다.

21일 부산 경찰과 질병관리본부 등에 따르면 라이베리아인 선박기술자 A씨는 지난 6일 라이베리아를 출발해 케냐와 중국 상하이(上海) 국제공항을 거쳐 13일 대구국제공항에 입국했다.

라이베리아인 선박기술자 A씨는 에볼라 바이러스가 확산하고 있는 서부아프리카 라이베리아 출신으로 지난 13일 대구공항을 통해 입국해 국내 선박회사 관계자와 만나 부산으로 향했다.

당시 그는 공항에서 체온 확인 등을 거친 결과 에볼라 출혈열 의심증세가 없어 90일간의 국내 체류 허가를 받았다.

A씨는 부산의 중고선박 중개업체 K사의 초청으로 입국했지만 다음날인 14일 A씨는 선박회사에도 통보하지 않고 자취를 감췄고, 선박회사 관계자가 경찰에 신고해 관련 당국은 현재 A씨를 전면적으로 수색하고 있다.

에볼라 바이러스란 치사율이 높은 급성 열성 감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로 갑작스러운 두통과 근육통, 발열이 발생한 후 전신 무력감과 허탈, 피부 발진, 저혈압, 그리고 흔히 전신성 출혈로 진행하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에볼라 부산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에볼라 부산 잠적, 한국도 위험해?", "에볼라 부산 잠적, 요새 잠잠한가 했더니", "에볼라 부산 잠적, 바이러스 쉽게 감염 안되겠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팀 onli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