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종이팩 음료 주의사항, 지나치게 부풀어 올랐다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종이팩 음료 주의사항'

종이팩 음료 주의사항이 공개돼 화제다.

20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종이팩 포장재란 종이를 주재료로 사용하여 만든 용기·포장으로 일반적으로 상자 형태로 되어 있다.

또한 폴리에틸렌(PE) 필름이 안쪽과 바깥쪽면에 코팅돼 있으며, 주로 우유, 주스, 두유 등으로 포장하는데 사용되고 있다.

우유 등 비교적 유통기한이 짧고 저온 보관이 필요한 경우에는 일반 종이팩이, 오랜 기간 상온에서도 유통·보관하려면 알루미늄 호일 층이 추가된 종이팩이 사용된다.

하지만 종이 재질인 만큼 충격에 약해 운반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개봉 뒤에는 반드시 냉장 보관해야 한다. 또한 종이팩이 지나치게 부풀어 오른 경우 변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종이팩 음료 주의사항을 접한 누리꾼들은 "종이팩 음료 주의사항, 조심해야 겠다" "종이팩 음료 주의사항, 여름에는 더 주의해야 할 듯" "종이팩 음료 주의사항, 우유팩 가방에 넣어놨다가 터진 적 있는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식약처

JTBC 기자

JTBC, DramaHouse & J Content Hub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DramaHouse & Jcontent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