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김수미 차례상 강의'로 명절 상차림 걱정 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매번 봐도 헷갈리는 명절 차례상 차림에 스트레스를 받는 주부들을 돕기 위해 롯데주류와 배우 김수미가 나선다.

롯데주류(대표 이재혁)가 명절 스트레스 해소용 사이트 ‘해우소’(soobok.cheong-ju.co.kr)에 70년 전통을 지닌 대한민국 대표 차례주 ‘백화수복’ 모델 김수미씨의 ‘차례상 차림 강의’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추석을 앞두고 명절 차례상 차림이 익숙하지 않아 걱정인 2~30대 주부들이 보다 쉽게 격식에 맞춰 차례상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만들었다.

강의에서 김수미씨는 ‘어동육서(魚東肉西)’, ‘홍동백서(紅東白西)’와 같은 한자어를 오른쪽, 왼쪽으로 이해하기 쉽게 풀이하고 밥과 국의 위치, 차례상에 올리지 않는 음식 등 주의 사항을 자신의 경험에 버무려 설명하는 등 초보 주부들이 알아야 할 기본적인 차례상 차림법을 전수한다.

영상을 시청한 주부들은 차례 음식을 알맞은 위치에 끌어다 놓는 게임을 통해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복습할 수 있다. 음식을 잘못된 위치에 놓으면 김수미씨가 찰지게 욕을 해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기존 ‘해우소’의 콘텐츠들이 재미에 집중했다면 이번에는 재미와 실용성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이번 영상이 주부님들의 명절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덜어 드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류근원 기자 stara9@sportsworldi.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