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키크는약으로 허위·과대광고한 식품업자적발 관련 정정보도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본지는 지난 8월 1일 '키크는 약으로 허위·과대 광고한 식품업자 적발' 제하의 기사에서 '성장기 아동의 키 성장에 도움을 주는 것처럼 허위·과대 광고한 한국씨엔스팜의 '롱키드원골드'와 굿씨드의 '정가진 키노피업 플러스' 2개 제품을 적발해 조사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그러나 이 보도는 식약처의 보도자료에 따른 것으로 '굿씨드'는 '정가진 키노피업 플러스' 제품을 OEM 방식으로 제조한 업체일뿐 '정가진 키노피업' 허위광고와 아무런 관련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음을 알려드립니다.

키크는 약으로 허위·과대 광고한 식품업자 적발

(서울=연합뉴스) 오수진 기자 = 일반 식품을 뼈 성장 촉진에 효능이 있는 것처럼 속여 판 식품업자가 보건당국에 적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최근 일간지 등을 통해 성장기 아동의 키 성장에 도움을 주는 것처럼 허위·과대 광고한 한국씨엔에스팜의 '롱키원골드'와 굿씨드의 '정가진 키노피업 플러스' 2개 제품을 적발해 조사 중이라고 1일 밝혔다.

2개 제품은 모두 뼈 형성, 성장 촉진, 골다공증 예방 등 특정 질병의 예방 및 치료에 효능·효과가 있는 것처럼 허위·과대 광고한 의혹을 받고 있다.

식약처는 "이들 제품은 과학적으로 효능·효과가 입증된 의약품이나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캔디류와 기타가공품으로 신고된 일반 식품"이라며 "유사한 형태로 광고하는 제품을 구매할 경우 허위·과대 광고에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고 당부했다.

sujin5@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