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김한길·안철수 등 지도부, 재보선 패배 책임지고 사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7·30 재보궐선거에서 패배한 새정치민주연합이 격랑에 휩싸였습니다. 선거 결과의 책임을 지고 김한길, 안철수 공동대표가 동반 사퇴했는데요. 당은 일단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강신후 기자입니다.

[기자]

선거 다음날 먼저 국회에 모습을 드러낸 건 안철수 공동대표.

충격이 가시지 않은 듯 입을 굳게 다물었습니다.

이어 김한길 공동대표도 굳은 표정으로 회의장으로 향했습니다.

그리고 1시간여 비공개 회의 끝에 안 대표가 먼저 책임지겠다는 말을 남기고 떠났고,

[안철수/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 : 대표로서 모든 책임을 지겠습니다.]

김 대표도 사퇴를 공식화했습니다.

[김한길/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 : 이겨야 하는 선거에서 졌습니다. 죄송합니다. 모든 책임을 안고 공동대표의 직에서 물러납니다.]

지난 3월 극적인 야권통합으로 닻을 올린 새정치연합의 투톱체제는 이로써 4개월 만에 막을 내리게 됐습니다.

공천을 책임졌던 주승용 사무총장과 최고위원들 역시 두 대표와 함께 사퇴를 선언했습니다.

이에 따라 새정치연합은 박영선 원내대표가 당대표 직무대행을 맡고, 비상대책회의를 구성할 예정입니다.

박 원내대표는 다음달 3일까지 당 상임고문단과 시·도당위원장단 등 단위별 비상회의를 소집해 의견을 묻고, 의원총회를 열어 비대위 구성을 의결합니다.

강신후 기자

JTBC, DramaHouse & J Content Hub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DramaHouse & Jcontent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