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썰전] 이철희 "유병언 사체 논란? 경찰 조작 안했을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1일 방송된 JTBC '썰전-독한 혀들의 전쟁'에서는 유병언 객사 미스터리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김구라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 유병언의 시신임을 확인했고, 장남 유대균도 아버지의 사망을 믿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사안을 정리했다. 그럼에도 의혹은 끊이지 않는 상황. 대표적인 의문은 유병언의 사체가 맞는지 여부다. 강용석 변호사는 "추리소설이나 영화에서 죽음을 위장하기 위해 치아, 지문을 이용하긴 하지만 DNA는 한번도 나온 적이 없다"고 조작 가능성을 일축했다.

이철희 두문정치전략 연구소 소장은 "유병언은 5월 25일까지 생존한 것으로 알려지는데 2주만에 반백골화 됐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어렵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경찰이 유병언 사체를 조작할 동기는 별로 없어 보인다"며 "다만 유병언 사망 원인에 대해서는 의문이 있다"고 했다.

강 변호사는 "사망 원인을 추정해보면 혼자 도피 하던 유병언이 산길에서 헤맸을 수도 있고, 불의의 사고 등으로 쓰러저 저체온증으로 객사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이야기했다.

이밖에 이날 방송에서는 대형 로펌 유력자제 취업 특혜 논란과 박원순 서울시장과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의 수면 정책 등도 주제로 다뤘다.

(JTBC 방송뉴스팀)

JTBC 기자

JTBC, DramaHouse & J Content Hub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DramaHouse & Jcontent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