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결핵 간호조무사 근무 산부인과 영아 전염 추가 확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명 감염 확진, 2명 의심…조사대상자 319명으로 확대

(부산=연합뉴스) 이종민 기자 = 결핵에 걸린 간호조무사가 근무한 부산의 모 산부인과에서 태어난 영아들에게 결핵이 전염된 것으로 나타나 보건당국이 조사 대상을 확대하는 등 파장이 확산하고 있다.

부산시는 질병관리본부와 역학조사를 한 결과 지난 5월 말에 태어난 신생아들 가운데 1명이 결핵 의심 증상을 보여 정밀조사를 해보니 확진 판정이 나왔다고 31일 밝혔다.

또 2명의 영아가 결핵 의심 소견을 보여 정밀검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건당국은 신생아실에 근무한 40대 여성 간호조무사가 결핵에 걸린 사실이 확인된 지난 16일부터 이 산부인과를 거쳐간 영·유아 251명(자연분만 111명, 제왕절개 분만 140명)을 대상으로 결핵 감염 여부를 조사했다.

지난 26일까지 조사를 마친 223명 가운데 지난 5월 말 출생한 영아가 결핵에 걸린 것으로 최종 확인됐다.

이에 따라 보건당국은 조사 대상자를 319명으로 확대했다.

애초 조사 대상자 기준을 정상분만인 경우 5월 9일 이후로 잡았으나 이를 한 달 앞당겨 4월 9일 이후로 늘려 잡았다.

보건당국은 조사 대상자를 늘린 이후 역학조사에서 추가로 2명이 결핵 의심소견을 보여 현재 정밀검사를 진행 중이다.

2명의 영아에 대한 결핵 확진 여부는 다음 주 나온다.

안병구 부산시 보건관리과장은 "지금까지 조사 대상자 319명 가운데 286명에 대한 조사를 끝냈다"며 "이후 조사에서 감염자가 더 나오면 다시 조사 대상을 확대할지 논의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ljm703@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