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케이타, 페페 악수 거부 내막 알고보니..."예전에 페페가 나보고 원숭이라고 놀렸다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케이타, 페페

이투데이

사진=유튜브 동영상 캡처


AS로마의 미드필더 세이두 케이타가 레알 마드리드의 페페의 악수를 거부한 내막에 세계 축구팬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30일 오전(한국시간) 레알 마드리드와 AS 로마는 미국 댈라스 코튼보울 스타디움에서 2014 기네스컵(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 A조 경기를 치렀다.

경기에 앞서 로마 선수들은 레알 선수들과 일제히 악수를 하며 지나갔고, 이 과정에서 케이타는 페페와의 악수 차례가 오자 건너 뛰었다.

이 장면이 화면에 잡히자 않았지만 이것이 발단이 돼 경기장은 물통이 오가고 몸싸움이 일어나기 일촉즉발의 상황까지 치달았다고 알려졌다.

축구팬들은 케이타가 페페와의 악수를 거부한데 대해 수긍하는 분위기다. 페페가 2011년 엘 클라시코(스페인 프리메라리가의 최대 라이벌인 레알 마드리드와 FC 바르셀로나의 더비 경기)에서 양팀이 몸싸움을 벌일 당시 케이타에게 "원숭이"라고 막말을 했기 때문.

열혈 축구팬들은 페페가 케이타에게 원숭이라고 놀린 것은 다 아는 사실이라며, 이 모든 것이 경기 전 상대방의 심리를 혼란시켜 경기를 방해하기 위한 고도의 심리전이라고 해석했다.

이날 경기는 전후반 접전 끝에 AS 로마가 레알 마드리드를 1대0으로 이겼다.

[이투데이/온라인뉴스팀 기자(online@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배국남닷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