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취재파일] '허수아비 대타' 신동훈, 첫 승 감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난 2012년 9월 12일 잠실야구장에서는 진풍경이 펼쳐졌습니다. LG가 SK에 3대 0으로 뒤지던 9회말 김기태 감독은 신인투수 신동훈을 대타로 출전시켰습니다. SK 이만수 감독의 투수교체에 불만을 품고 1군 경험이 한 번도 없는 투수를 대타로 내보내 불만을 표출한 겁니다.

새내기 투수 신동훈은 졸지에 타자로 데뷔를 하게 됐습니다. 맨손으로 방망이를 잡고 보호장구도 없이 타석에 선 신동훈은 꼼짝 않고 삼진을 당했습니다. 당시 상황은 많은 논란이 됐습니다. 김 감독의 지나친 승부욕이 꿈 많던 신인 투수를 허수아비로 만들었다는 비판도 제기됐습니다. 이후 신동훈은 1군 무대에서 사라졌습니다. 지난해까지 2군을 전전하며 그저 그런 투수로 팬들의 기억 속에서도 사라졌습니다.

그런데 지난 7월 28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LG와 롯데의 경기에서 어디선가 본 듯한 앳된 얼굴의 투수가 마운드에 섰습니다. LG가 3대 0으로 뒤진 6회 투아웃 상황이었습니다. 바로 신동훈이었습니다. 어느덧 프로 3년차가 된 신동훈은 씩씩하게 공을 뿌렸습니다. 첫 타자 황재균을 볼넷으로 내보내며 흔들렸지만 최경철 포수가 컴퓨터 같은 송구로 황재균의 도루를 저지한 덕분에 이닝을 마무리했습니다.

원바운드에 가까운 낮은 체인지업을 잡아서 자연태그를 이끌어낸 환상적인 송구였습니다. 그리고 7회초 첫 타자 전준우를 또 볼넷으로 내보냈습니다. 하지만 신동훈은 과감한 직구로 강민호에게 병살타를 이끌어내며 또 다시 위기를 넘겼습니다.

SBS

그리고 대타 황진수를 헛스윙 삼진처리하며 무실점으로 1.1이닝을 막아냈습니다. 그리고 LG타선은 마치 기다리기라도 한 듯 7회말 박용택의 2타점 적시타와 정의윤의 역전 3점 홈런으로 대거 5점을 뽑아내며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이렇게 신동훈은 평생 잊을 수 없는 데뷔 첫 승리를 챙겼습니다.

94년생 신동훈은 이제 만 20살입니다. 2011년 신인드래프트 2차 6라운드 57순위로 LG의 지명을 받은 주목받지 못한 선수였습니다. 2012년 타자로 데뷔하며 잠깐 이름을 알렸을 뿐 1군 마운드에서 투수 신동훈을 기억하는 팬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리고 2014년 7월 28일 신동훈은 처음으로 마운드 위에서 존재감을 보여줬습니다.

경기가 끝난 뒤 양상문 감독과 하이파이브를 하는 신동훈의 한 손에는 마무리 봉중근이 마지막 아웃카운트를 잡은 공이 쥐어져 있었습니다. 평생 잊을 수 없는 첫 승을 결정지은 공이었습니다. 미소를 띄며 공을 매만지는 신동훈의 표정은 이렇게 말하고 있었습니다.

“나는 투수다!”

[주영민 기자 naga@sbs.co.kr]

[SBS기자들의 생생한 취재현장 뒷이야기 '취재파일']

☞ SBS뉴스 공식 SNS [SBS8News 트위터] [페이스북]

저작권자 SBS&SBS콘텐츠허브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