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김장훈, 세월호 트라우마 치유 위해 日간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S노컷뉴스 조은별 기자 ]

노컷뉴스

가수 김장훈. 윤성호기자


가수 김장훈이 세월호 피해자들의 트라우마 치유를 위해 일본을 방문, 트라우마 치유에 대한 협조논의를 한다.

김장훈은 29일 오전, 차병원·차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대학원 김선현 교수팀과 함께 일본 고베에 위치한 효고현 트라우마 센터(마음케어 센터)로 출발한다. 효고현 트라우마 센터는 1995년 고베 대지진 이후 설립된 곳이다.

재난에 대한 트라우마 치유뿐 아니라 소방관, 경찰관, 이재민, 재해피해자, 범죄피해자 등을 대상으로 트라우마 극복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대상으로 PTSD 연구를 진행함으로써 치료에 적용할 수 있는 이론적 기틀도 다지고 있다.

일본의 경우 쓰나미, 고베지진 등의 재난상황에 대한 트라우마 치료 및 치료를 위한 전문 인프라 구축 등 이에 대한 노력 및 성과가 세계 최고 수준으로 알려져 있다.

김교수팀과 김장훈은 이곳에서 세월호 사건 관련 트라우마 조직 운영을 위한 전문적인 견해를 공유 할 예정이다.

김장훈은 "앞으로 한국에서 트라우마 조직을 여러 곳 운영할 계획인데 이를 위해서는 전문가적 지식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일본은 지진등의 자연재해 및 재난 관련 피해가 많아 트라우마 힐링 면에서 세계 최고 수준임을 알고 있다.

앞으로 일본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많은 트라우마 센터를 방문하여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이것이 한국에서 시행착오를 줄이며 민간 트라우마 조직들을 운영 할 수 있는 효과적인 길이라고 생각한다" 라고 장기계획도 밝혔다.

또한 김장훈의 소속사인 공연세상의 관계자는 이번 방문을 통하여 일본의 NGO들과 연계해 일본과 공동으로 세월호추모공연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mulgae@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