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피겨여왕 김연아, 심판·지도자 강습회 참석…지도자 길 걷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피겨여왕 김연아

2014 소치 동계올림픽을 끝으로 은퇴한 '피겨 여왕' 김연아(24)가 지도자 자격증을 딴다.

대한빙상경기연맹은 26∼27일 서울 노원구 공릉동 태릉선수촌의 챔피언하우스에서 열리는 2014 피겨 심판·지도자 강습회에 김연아가 참석해 강의를 듣는다고 밝혔다.

빙상연맹은 이틀간 피겨 프로그램과 난도 등에 대한 이론 교육과 반도핑 교육, 스포츠 인권 교육, 스포츠 의학 강의 등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습회를 수료한 이들에게 올 시즌 지도자 자격증을 준다.

김연아가 이번 강습회에 참가한 것은 당장 지도자로 나서려는 것이라기보다는 피겨에 대한 관심을 놓지 않으며 제2의 인생을 설계하려는 계획의 일부라고 해석할 수 있다.

김연아는 오는 9월부터는 모교인 고려대학교 체육교육학과 대학원에서 석사과정을 밟을 계획이다.

한편, 피겨여왕 김연아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피겨여왕 김연아, 좋은 선택이다" "피겨여왕 김연아, 한국 피겨계 발전하겠다" "피겨여왕 김연아, 제2, 3의 김연아 나오는건가" "피겨여왕 김연아, 지도자 길을 택할 줄이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OSEN

[OSEN앱다운로드][야구장 뒷 이야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