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말다툼 현장' 출동 경찰관 흉기 찔려 사망(종합2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살인 피의자는 경찰관이 쏜 총에 관통상…생명 지장 없어

연합뉴스

'아산서 현장 출동 경찰관 피살' (아산=연합뉴스) 정태진 기자 = 25일 오후 2시 17분께 충남 아산시 배방읍의 한 아파트 주차장에서 윤모(36)씨가 휘두른 흉기에 아산경찰서 배방지구대 소속 박모(46) 경사가 목 부위를 찔려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오후 3시 24분께 끝내 숨졌다. 아산경찰서 형사들이 사고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아산=연합뉴스) 정태진 한종구 김소연 기자 = 말다툼 신고를 받고 출동했던 경찰관이 현장에 있던 남성이 휘두른 흉기에 찔려 숨졌다.

25일 오후 2시 17분께 충남 아산시 배방읍의 한 아파트 주차장에서 윤모(36·조리사)씨가 휘두른 흉기에 아산경찰서 배방지구대 소속 박모(46) 경사가 얼굴과 목 부위를 찔려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던 중 오후 3시 24분께 숨졌다.

경찰에 따르면 박 경사는 이날 오후 1시 13분께 배방읍의 한 아파트 주차장에서 '남자 두 명이 싸운다', '남성이 난동을 부리고 있다'는 취지의 112 신고를 받고 동료 경찰관과 함께 현장에 출동했다.

현장에서 윤씨와 이모(34·여)씨 부부 등 3명을 만나 자초지종을 듣던 박 경사는 "(윤씨가) 술에 취한 채 차를 몰고 찾아왔다"는 진술을 확보하고서 윤씨를 상대로 혈중 알코올 농도를 측정했다.

윤씨 혈중 알코올 농도가 0.310%로 나온 것을 확인한 박 경사는 윤씨의 신원 등에 대한 보고서를 쓰던 중 변을 당했다.

윤씨는 '갈증 난다. 물을 마시고 오겠다'며 현장에서 벗어나 인근 마트에서 흉기를 구입한 뒤 되돌아와 박 경사를 습격한 것으로 파악됐다.

그는 곁에 있던 문모(44) 경위에게까지 흉기를 휘두르고 도주하려다 문 경위가 쏜 총에 허벅지 관통상을 입고 체포됐다.

윤씨도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으며 생명에 지장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조사 결과 아파트 입구 폐쇄회로(CC)TV에 윤씨가 차량을 몰고 들어오는 장면이 녹화돼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음주 측정치가 나온 상태에서 윤씨 신병을 제대로 확보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정연식 아산경찰서 생활안전과장은 "애초 신고사항인 말다툼에 대해 해결하는 과정에서 신원이 다 나왔고 음주했다는 증거도 있었기 때문에 임의 동행할 수가 없고 절차를 따랐다"고 설명했다.

정 과장은 "박 경사가 쓰러진 상태에서 흉기를 들고 자신에게 달려드는 윤씨를 피해 문 경위가 매뉴얼에 맞게 발포했다"며 "말다툼하던 부부와 윤씨와의 관계에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살인 등 혐의로 윤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jtj@yna.co.kr jkhan@yna.co.kr soyun@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연합뉴스

사고가 발생한 현장 모습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