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인터내셔널 크라운] 한국, 호주전 1승1패 조2위…미국 대만에 완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유서근 기자] 한국이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국가대항전인 인터내셔널 크라운에서 첫날 호주와의 맞대결에서 1승1패를 기록하며 조 2위에 올랐다.

한국은 25일(한국시간) 미국 메릴랜드주 케이브스 밸리 골프장(파71.6628야드)에서 열린 대회 첫째 날인 포볼 매치플레이에서 박인비-유소연, 최나연-김인경이 린지 라이트-캐서린 커크, 캐리 웹-이민지가 조를 이룬 호주 팀을 상대로 1승1패를 거뒀다.

이로써 한국은 B조에서 상대적으로 우위로 평가됐던 스웨덴에게 예상외의 선전을 펼치면서 승점 3점을 거둬 조 1위로 올라선 일본에 이어 호주와 함께 공동 2위에 자리했다.

매일경제

국가대항전인 인터내셔널 크라운에서 첫날 호주와 1승1패를 기록한 한국팀.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예상대로 필승조가 선전을 펼치면서 승리를 따냈다. 한국의 필승조로 박인비-유소연이 호주의 라이트-커크 조를 상대로 3&2(2홀 남기고 3홀차 승)로 이기면서 승점 2점을 따냈다. 하지만 신구 조화를 이룬 호주의 필승조인 웹-이민지에게 최나연-김인경이 아쉽게 1홀차로 패하면서 승점을 따내지 못했다.

상대적으로 우위를 이룬 박인비-유소연 조는 경기 초반 유소연이 먼 거리 버디 퍼팅을 성공시키면서 경기를 주도하기 시작했다. 9, 10번홀에서 박인비가 버디 낚은 데 이어 12번홀(파5)에서 유소연이 칩인 이글을 잡아내며 3홀 차로 앞서갔다.

승기를 잡은 박인비-유소연 조는 16번홀(파4)에서 박인비가 파 세이브에 성공하면서 2홀 남기고 3홀차 완승을 거뒀다.

이에 반해 최나연-김인경은 경기 초반 호주의 필승조인 웹-이민지를 상대로 앞서갔다. 그러나 중반부터 세계아마추어랭킹 1위로 호주의 에이스인 이민지의 활약에 막혀 경기의 주도권을 빼앗겼다.

2홀 차로 끌려가던 15번홀(파4)에서 최나연이 버디를 잡아내며 1홀을 만회했다. 그러나 비겨서 승점 1점을 획득할 수 있는 마지막 18번홀(파4)에서 최나연의 버디 퍼트가 아쉽게 홀컵을 빗겨나며 결국 1홀차로 패하고 말았다.

한편, 이번 대회 강력한 우승후보로 거론됐던 미국은 대만에게 덜미를 잡혀 승점 단 1점도 따내지 못하고 A조 최하위에 머물렀다.

미국은 폴라 크리머-크리스티 커 조가 대만의 캔디 쿵-테레사 루 조에게 4&3(3홀 남기고 4홀차 패)에게 완패를 당한 뒤 믿었던 스테이시 루이스-렉시 톰슨 조마저 청야니-야오 포베에게 1홀차로 지면서 자존심을 완전히 구겼다.

대만은 승점 4점을 획득해 조 1위로 올랐다. 뒤를 이어 스페인이 태국을 상대로 3점을 따내며 조2위에 자리했다.

[yoo6120@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