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유병언 치아기록, "치료기록 가져온 치과의사, 1년 전 유병언 치아시술 담당"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유병언 치아기록, "치료기록 가져온 치과의사, 1년 전 유병언 치아시술 담당"/사진=MBN


아시아투데이 장민서 기자 = 순천 송치재 휴게소 인근에서 발견된 시신의 치아기록 및 구조, 유전자 감식, 키 등 정밀 측정한 결과 유병언 회장인 것으로 전해졌다.

서중석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원장은 24일 국회 안전행정위 긴급 현안질의에 출석, 변사체가 유병언 전 회장이 맞느냐는 질문에 대해 "과학적으로 100% 유병언으로 확신한다"고 답했다.

서 원장은 "시실의 얼굴 등 많이 훼손됐으나 다른 부분은 근육이 남아 있어 (백골 시신이라고) 와전됐을 가능성이 높다"며 "부패가 시작돼면 그 냄새를 좋아하는 동물들이 답습하기 좋은 조건이 돼 파먹거나 변형을 일으키는데 이를 전문용어로 사후 손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해당 시신의 키가 애초 알려진 것과 더 크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국과수에서 정밀 기계로측정한 결과 발견된 시신의 키는 159.3cm으로 경찰이 파악한 키와 거의 같다"고 답했다.

또한 시신에 남아있는 치아와 유병언 전 회장의 치과 기록이 맞지 않다는 이야기에 대해서는 "23일 국과수에 찾아온 유씨 가족과 동행한 주치의의 치과기록 대조했더니 일치했다. 해당 치과의사는 1년 전 유씨의 치아 시술을 했던 의사로 과거 치료기록과 비교했다"고 전했다.

한편 국과수는 25일 유병언 전 회장의 시신 부검 결과와 사인을 발표할 예정이다.

{ ⓒ '글로벌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