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4홈런-23득점’ NC, 화끈한 방망이로 한화에 치명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대전, 이우찬 기자] 마운드는 불안했지만 방망이가 이를 상쇄하고도 남았다. NC가 홈런 4방 포함 6경기 연속 두 자릿수 안타를 폭발시키며 한화를 물리쳤다.

NC는 24일 대전구장에서 열린 2014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 한화와의 팀 간 12차전에서 한화를 23-9로 눌렀다. 이로써 NC는 후반기 첫 3연전을 위닝 시리즈로 장식했다. 47승 33패를 기록한 NC는 한 계단 올라 넥센과 공동 2위.

출발은 좋았다. 모창민의 스리런을 포함해 5안타를 집중시킨 NC는 1회초 5점을 뽑는 화력을 자랑했다. 하지만 1회말 선발 이재학이 홈런 두 방을 내주며 4실점했다. 이재학이 부진하면서 3회까지 NC는 6-7로 뒤졌다.

하지만 방망이로 마운드의 부진을 상쇄시켰다. NC는 3회부터 6회까지 매 이닝 득점에 성공했다. 5회는 4점을 뽑아내는 집중력을 보였다. 이날 대량 실점한 마운드는 불안함을 노출했지만 화끈한 방망이가 이를 상쇄시키고도 남았다.

NC는 지난 12일 목동 넥센전부터 이날 경기까지 최근 6경기 연속 두 자릿수 안타를 때렸다. 상승세를 타고 있는 방망이가 팀을 살리고 있다. 한화와의 후반기 첫 두 경기에서도 이틀 동안 35안타를 몰아 때렸다. 또 이틀 만에 선발 전원 안타를 기록했다. 올 시즌 팀 7번째 기록이다.

NC는 이날 9회 마지막 공격에서도 공격에 고삐를 당겼다. 김종호가 프로 데뷔 첫 홈런을 쏘아 올렸다. 이어 나성범이 백투백 홈런을 작렬했다. 쉴 새 없이 터진 NC의 화력에 한화가 힘을 쓰지 못했다.

rainshine@osen.co.kr

<사진>대전=민경훈 기자 rumi@osen.co.kr
[OSEN앱다운로드][야구장 뒷 이야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