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故유채영 임종, 마지막 순간까지 함께한 ‘절친’ 동료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닷컴]
동아일보

유채영 사망. 사진= 스포츠동아 DB


가수 겸 배우 유채영(41·본명 김수진)이 위암 투병 끝에 임종해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유채영의 임종은 남편 김주환 씨와 가족, 유채영의 ‘절친’으로 알려진 배우 김현주, 개그우먼 박미선, 송은이가 함께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채영의 소속사 150엔터테인먼트는 24일 “지난해 10월 위암 말기 판정을 선고 받아 투병 중이던 유채영은 24일 오전 8시 신촌 세브란스 병원에서 사망했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남편과 가족이 마지막 순간까지 그녀의 곁을 지켰으며 아쉽게도 유언은 없었다”고 말했다.

유채영의 마지막 순간에는 남편과 가족 뿐만 아니라 그와 친한 연예계 동료였던 김현주, 박미선, 송은이도 함께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유채영의 곁을 끝까지 지키며 눈물을 보였다고 한다.

특히 유채영과 절친한 사이로 알려진 김현주는 며칠 동안 유채영의 병실을 지키며 간호하다 임종까지 함께한 것으로 알려졌다.

故유채영의 빈소는 서울 신촌 세브란스 장례식장 특2호실(상주 김주환)에 마련됐다. 발인은 7월 26일 토요일 기독교식 3일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유채영은 작년 10월 위암 말기 판정을 받고 투병해왔다.

한편 유채영은 1994년 그룹 쿨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좋아’, ‘Emotion’, ‘Feel You’, ‘Boom샤카라카’ 등을 발표했다. 유채영은 영화 ‘색즉시공’, ‘누가 그녀와 잤을까’, 드라마 ‘패션왕’, ‘반짝반짝 빛나는’, ‘브레인’ 등에 출연하며 연기 활동도 펼쳤다.

유채영 사망, 김현주, 박미선, 송은이. 사진= 스포츠동아 DB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오늘의 동아일보][☞동아닷컴 Top기사][☞채널A 종합뉴스]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