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법원 “변희재, 김미화에게 1300만원 지급하라” 판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출처 : 김미화 트위터 캡쳐


‘변희재 김미화’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가 방송인 김미화에게 명예훼손 소송에서 패소한 사실이 알려졌다.

김미화는 24일 자신의 트위터에 “변희재 씨에 대한 법원의 결정문이 오늘 왔다”고 밝혔다.

김미화가 공개한 법원 결정문에 따르면 변희재 대표와 미디어워치는 김미화에게 ‘종북친노좌파’라는 표현을 쓴 데 대해 1300만원을 지급해야 한다. 이어 법원은 김미화와 변희재에게 화해권고결정을 내렸다.

김미화는 “이번 소송은 변희재 씨가 주장하는 온갖 지엽적인 사안 다 걸어놓고 개중 하나 이기면 다 이겼다고 보도자료 돌리려는 김미화 수법이 아니라 명료한 단 한 가지, 변희재가 김미화에게 ‘종북친노좌파’라 표현하면 손해배상을 해야 한다는 법원의 결정”이라며 “이 결정은 오늘부터 2주 안에 이의신청을 하지 않으면 확정판결과 같은 효력을 발휘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제 공을 변희재 씨에게 넘긴다”며 “서울중앙지법의 판결대로 손해배상을 하든지 계속 헛소리를 하면서 끝까지 가보든지”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이미 말한 대로 모든 건에 대해 법원의 판단을 받아볼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김미화는 지난달 13일 자신의 트위터에 “법원에 다녀왔다”며 “허위사실에 기초해 저에 대해 ‘종북친노좌파’라며 악의적으로 명예훼손을 한 변희재 씨는 대가를 크게 치르게 될 것”이라고 변희재 대표를 고소한 사실을 알린 바 있다.

변희재 김미화 명예훼손 소송 패소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변희재 김미화 명예훼손 소송 패소, 결국 이런 결과가 나왔네” “변희재 김미화 명예훼손 소송 패소, 예상된 결과였다” “변희재 김미화 명예훼손 소송 패소, 앞으로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속보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