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주호영, 세월호 참사 교통사고로 비유…"천안함 피해자보다 과잉보상 안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주호영'

주호영(54)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이 세월호 참사를 '교통사고'에 비유해 논란이 일고 있다.

주호영 의장은 세월호 참사 100일째인 24일 새정치민주연합이 세월호 참사 진상조사위원회에서 수사권을 부여하자고 하는 등 지나친 요구를 하고 있다며 이처럼 말했다.

주호영 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저희들 기본 입장은 이것(세월호 참사)이 손해배상 관점에서 보면 기본적으로 교통사고라는 것"이라며 "이 기본적 법체계에 의하면 선주와 선박회사를 상대로 소송을 해서 판결을 받아 강제집행해야 하는데 (세월호 참사) 많은 사람이 희생된 특수한 케이스"라고 말했다.

이어 "그것만 해도 상당한 특례"라며 "새정치연합이 낸 지원과 보상·배상 규정에는 재단이나 여러 가지 세제 혜택이 많아서 저희 기본 입장은 최소한 천안함 피해자들보다 과잉보상이 돼선 안 되겠다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주호영 의장은 "앞으로 대형사고가 나면 전부 국가가 돈 다 대주느냐"며 "(손해배상 체계를 만드는 것이) 간편한 게 아니지 않느냐"고 어려움을 호소하기도 했다.

이에 야당은 주호영 의장의 발언에 일제히 비판을 쏟아냈다.

유은혜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변인은 "듣는 사람의 귀를 의심케 한다"며 "세월호 100일이 되는 날에 새누리당이 다시 유가족들 가슴에 대못을 박고 있는 형국"이라고 비판했다.

주호영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주호영, 유가족 가슴에 못 박네" "주호영, 진상규명부터 해야" "주호영, 잘 해결되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속보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