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10호 태풍 마트모, 24~27일 전국에 많은 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제10호 태풍 마트모(MATMO)의 영향으로 오는 24일 낮부터 26일 사이 전국에 다량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태풍 마트모가 23일 밤 중국 남부 해안에 상륙한 뒤 막대한 수증기를 몰고와 장마 전선이 활성화 될 예정이다. 이에 24일부터 27일 사이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전국에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측됐다.

마트모는 미국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폭우를 의미한다. 18일 새벽 3시께 30도 이상의 고수온을 유지하고 있는 서태평양 괌 서남서쪽 약 1070㎞ 해상에서 발생했으며, 22일 오전 9시 현재 타이완 타이베이 남남동쪽 약 550km 부근 해상에서 중심기압 965h㎩, 최대 풍속 38m/s에 달하는 강한 중형의 태풍으로 발달하여 북태평양고기압 가장자리를 따라 27㎞/h의 속도로 북북서진하고 있다.

기상대 관계자는 “필리핀 부근 서태평양에서 태풍의 활동과 북태평양고기압의 확장 정도에 따라 태풍의 진로와 강도, 장마전선의 동향과 예상 강수량이 매우 민감하게 변할 수 있으므로 향후 발표되는 기상 정보를 적극 참고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OSEN

<사진> 네이버 캡쳐.
[OSEN앱다운로드][야구장 뒷 이야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