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노란리본 의미, 일베 상징으로 훼손돼 가짜 주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노란리본 의미가 훼손돼 충격을 주고 있다.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 노란리본달기캠페인이 일베 노란리본으로 파장이 일고 있다.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 노란리본달기캠페인이 SNS를 타고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일베에서 만든 것으로 추정되는 가짜 노란리본이 등장해 논란이 되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가짜 일베 노란리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라며 “하다 못 해 이런 것도 만들어서 올리네요”라며 훼손된 모양의 일베 노란리본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왼쪽은 대학연합동아리 ALT(Active, Autonomous, Alter Life Togther)에서 만든 정상적인 노란리본이며 오른쪽은 변형된 모양의 가짜 일베 노란리본이다.

특히 오른쪽 사진에는 리본 대신 일베의 표식인 ‘ㅇㅂ’가 표시돼 있어 충격을 주고 있다.

네티즌들은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 노란리본달기캠페인을 어떻게 악용할 수가 있나라며 비난하고 있다.

노린리본 의미 훼손을 접한 네티즌들은 "노란리본 의미, 일베 뭐하는 곳인가", "노란리본 의미 훼손, 인간으로서 해서는 안될 짓", "노란리본 의미 훼손, 자기 일이 되면 이렇지 않겠지", "노란리본 의미 훼손, 없어져라 좀"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OSEN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OSEN 취중토크 동영상][프로야구 담당기자 메일]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