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김기덕 감독 "'일대일' 사장되지 않도록 100개 스크린 원한다" 호소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김기덕 /뉴시스


김기덕 감독이 직접 각본·감독·제작한 스무 번째 영화 '일대일'의 상영을 극장과 관객에 호소했다.

김 감독은 24일 "다음달 22일 개봉할 '일대일'은 이 시대에 진정 일대일로 인간의 가치가 존중되고 있는가에 대한 질문을 던지며,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대한민국의 현재를 진단하는 영화다. 그러나 아직 극장이 하나도 정해지지 않았다.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극장에 상영을 부탁한다"는 내용의 호소문을 냈다.

이어 "많은 극장을 원하지도 않는다. 보고 싶은 사람들이 조금만 움직이면 볼 수 있도록 약 100개관 정도의 스크린을 통해 관객들과 마주하고 싶다. '일대일'의 심의 버전을 귀사에 보내드릴 것이다. 보시고 '일대일'의 의미와 영화적 가치를 믿어 주시고 극장을 내어 주실 것을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관객에게도 "몇 개의 극장에서 개봉할지 알 수는 없지만 꼭 극장을 찾아서 영화를 봐달라. 관객 분들이 어렵게 낸 극장을 채워주지 않는다면 '일대일'은 바로 극장에서 내려질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어 "최근 개봉 후 2차 판권을 통해 공개된 김기덕필름의 영화 '붉은 가족' '신의 선물'의 경우 무분별한 불법 파일의 유포로 인해 원금 회수조차 어려운 상태다. 이와 같이 영화가 사장되는 것을 바라만 봐야 하는 상황에서 프로덕션은 2차 판권을 진행하지 말자는 생각도 하고 있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탁진현 기자 tak0427@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