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유병언 前회장 "전 재산 100억원 내놓을 용의 있다"(상보)

댓글 1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월호 침몰 9일째]"도의적 책임을…" 檢 수사 피하려는 의도?]

머니투데이

유병언 전 세모그룹 전 회장./사진=뉴스1


청해진해운의 실소유주인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 측이 "이번 사고에 대해 법적 책임을 떠나 전 재산을 내놓을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

표면적으로는 '도의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것이지만 유 전회장 측이 전방위로 압박해오는 검찰 수사의 칼날을 피하겠다는 의도라는 의혹도 제기된다.

유 전회장 측 손병기 변호사는 24일 "유 전회장과 아들들 모두 이번 사고에 대해 깊은 안타까움을 느끼고 법적, 도의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며 "법적 책임은 뒤로 하더라도 도의적으로라도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 변호사는 "아직은 구조활동이 계속되는 상황이라 유 전회장이 직접 입장을 밝히지 못하는 상황"이라며 "상황이 정리되면 유 전회장이 직접 입장을 밝힐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그는 다만 "유 전회장 일가가 수천억원대 재산을 가지고 있다는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며 "약 100억원 정도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유 전회장이 자신의 본명을 숨기고 '아해'라는 이름으로 활동한 이유에 대해서는 "오대양 사건으로 마음의 상처가 깊은 것으로 안다"며 "세상에 드러나지 않는 이름으로 활동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유 전회장의 경영상 비리 혐의를 수사 중인 인천지검 특별수사팀(팀장 김회종 2차장검사)은 국세청, 관세청, 금융감독원 등과 함께 유 전회장 일가의 재산을 추적하고 있다.

특수팀은 이날 국세청, 관세청, 금융감독원과 세월호 사건 관련 유관기관 회의를 열었다.

이 회의에서 이들은 세월호 사건 수사와 진상규명에 매진하기로 했으며 관계기관의 역량을 총 동원해 청해진해운과 관계회사 및 핵심관계자의 범죄행위를 밝혀내기로 했다.

검찰 관계자는 "유관기관과 상시연락체계를 구축하고 핵심정보를 상호 교류하며 수사에 필요한 사항은 검찰에 신속히 자료를 인계하는 등 긴밀한 협력체제를 확립하겠다"고 설명했다.

이태성기자 lts320@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