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샤론스톤 누구? 빼어난 미모+지능까지 겸비 "알고보니 멘사회원?"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경제TV

헐리우드 배우 샤론스톤(55)이 최근 뇌졸중으로 쓰러졌다 깨어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진 가운데 그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1958년생인 샤론스톤은 미국에서 태어나 1970년대에 미인대회에 출전해 입상하고 뉴욕에서 패션모델로 활동했다. 영화계에는 1980년 영화 '스타더스트 메모리스'로 헐리우드에 데뷔했다. 샤론스톤이 유명세를 얻은 작품은 SF 영화 '토탈 리콜'(1990)로 극 중 아놀드 슈워제네거의 아내 역을 맡았다.

이후 샤론스톤은 1992년 에로틱 스릴러 영화 '원초적 본능'에서 미모의 연쇄 살인범 '캐서린 트러멜' 역을 맡아 전 세계적인 '섹스심볼'로 자리매김 하면서 스타덤에 올랐다.

또한 마틴 스콜세지 감독 영화 '카지노'(1995)에도 출연해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였다. 이 작품으로 샤론스톤은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후보에 오른 바 있다.

샤론스톤은 IQ 154로 멘사클럽 회원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영국에서 창설된 멘사는 상위 2 안에 드는 IQ를 가진 지적 능력이 뛰어난 사람들이 가입하는 국제단체로 100여 개국 11만 명 회원을 거느리고 있다.

한편 미국 한 연예 매체는 23일(현지시각) "브라질을 찾았던 샤론스톤이 지난 4일 뇌졸중 증세를 보이며 쓰러졌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샤론스톤은 병원에 입원해 이틀 간 치료를 받았으며 현재는 퇴원한 상태다.

샤론스톤의 이 같은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샤론스톤, 건강 관리 잘하세요" "샤론스톤, 아프면 안돼요" "샤론스톤, 뇌졸중이라니 놀랐다" "샤론스톤 멘사 회원이었어? 대박!"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영화 '원초적 본능')

현진화기자

<저작권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